질문과 답변

Extra Form

변수   0001 : 공격력

           0002 : 레벨

           0003 : 이벤트의 체력

이렇게 변수가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한 맵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병렬처리로 변수의 조작으로

레벨 = 아르시스의 레벨,

공격력 = 레벨

그리고 나서 공격력 변수에 곱하기 2를 해주었습니다.

그럼 제 생각으로는 변수 레벨이 아르시스의 레벨이고 공격력 변수는 레벨의 2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셀프스위치 조작해서 반복되지 않게 한 뒤에

몬스터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서 실행조건을 이벤트가 접촉, 이동경로는 근접으로 하고

조건분기 x버튼이 눌려져있다고 하고 변수 이벤트의 체력 더하기 공격력으로 했습니다.(에니메이션 타격 사용)

그럼 2가 됩니다.

그리고 조건분기로 이벤트의 체력 변수가 25 이상일 때 폭발로 했는데요

그럼 x 버튼을 13번 누르면 에니메이션 폭발이 되야 하는데

다섯방에서 여섯방정도밖에 안 눌렸는데 바로 폭발이 진행 됩니다.

왜 그럴까요?

 

성의 있는 답변 부탁합니다. 속터집니다.진행이 안돼요.ㅜ

참고로 x키가 게임상으로는 b키라는 건 알고있음.

Who's bluesu1004

profile

개허접 으앙 

Comment '5'
  • ?
    허걱 2012.12.29 22:51

    조건분기의 X버튼이 '눌려져있다' 라는게 걸리는 부분인듯 하네요.
    '한번 눌렀다' 라면 한번 누르면 (레벨이 1일경우) 체력이 2씩 증가하게 될건데..
    '눌려져있다' 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눌려져 있는 동안 계속 2씩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스위치를 사용해서 이벤트로도 오류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먼저 스위치를 사용하는법은...
    [x버튼 눌림] 스위치를 하나 만들어서
    조건분기로 x버튼이 눌려져 있을 때 만약 [x버튼 눌림] 스위치가 OFF 일 경우 공격하게 합니다.
    즉, x버튼이 눌려져 있으면서 [x버튼 눌림] 스위치가 OFF 일 경우가 x버튼을 누른 한 순간이 되겠죠.
    그리고 [x버튼 눌림] 스위치를 ON 시켜주면 해당 문제는 해결될듯 보이네요.
    그 다음 x버튼이 눌려져 있지 않을 때 [x버튼 눌림] 스위치를 OFF로 바꿔주면 되죠.
    이렇게 만들어주면 한번 눌렀을 때 한번만 공격하게 됩니다.
    ...
    뭐... 이건 귀찮기도 한 방법이죠.
    하지만 변수와 스위치, 조건분기를 이런식으로 응용할 수 있을정도까지는 이런 방법을 생각해보고 응용해보면서 익혀가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건분기의 스크립트란에
    Input.trigger?(Input::X)
    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 쉽죠...;;
    조건분기에서 x버튼이 눌려져 있을 때 라는 조건 대신 위의 스크립트를 적어주면 됩니다.
    위 스크립트의 내용은 X버튼이 눌려진 순간인지 아닌지를 판단합니다.
    입력관련 스크립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본 도움말의 색인에서 Input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profile
    bluesu1004 2012.12.29 23:40
    감사합니다. 그런데 허걱님 말대로 해봤는데
    제가 아직 미흡해서 그런지 2가지 방법모두 실패했네요. 죄송합니다.
  • ?
    허걱 2012.12.30 18:19
    XP였다는걸 모르고 Ace라고 착각하고 적었네요...ㅎㅎ;;;;
    일단 위쪽 댓글 수정하였습니다.
    Input.trigger?(:X) 라는 명령은 Ace에서 사용되는 명령이고
    Input.trigger?(Input::X) 라고 적어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 ?

    포맷변환_예제.jpg

    이대로 이벤트를 입력하면

    X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도 주인공은 한 번만 점프를 하고

    X키를 눌렀다 떼면 다시 한번 점프를 하게 됩니다.


    위처럼 이벤트를 만들어주면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한번만 이벤트가 일어나게 됩니다.


    위의 예제 응용해서 만드시고 싶은거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냥 보고 따라만 하시지 말고 왜 이렇게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하고 원리를 이해하시는 게 실력 쌓으시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 profile
    bluesu1004 2012.12.31 15:04
    감사합니다. 허걱님 하얀너울님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73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879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20307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7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2017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928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9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6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48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31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63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28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5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89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4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8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9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