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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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0001 : 공격력

           0002 : 레벨

           0003 : 이벤트의 체력

이렇게 변수가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한 맵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병렬처리로 변수의 조작으로

레벨 = 아르시스의 레벨,

공격력 = 레벨

그리고 나서 공격력 변수에 곱하기 2를 해주었습니다.

그럼 제 생각으로는 변수 레벨이 아르시스의 레벨이고 공격력 변수는 레벨의 2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셀프스위치 조작해서 반복되지 않게 한 뒤에

몬스터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서 실행조건을 이벤트가 접촉, 이동경로는 근접으로 하고

조건분기 x버튼이 눌려져있다고 하고 변수 이벤트의 체력 더하기 공격력으로 했습니다.(에니메이션 타격 사용)

그럼 2가 됩니다.

그리고 조건분기로 이벤트의 체력 변수가 25 이상일 때 폭발로 했는데요

그럼 x 버튼을 13번 누르면 에니메이션 폭발이 되야 하는데

다섯방에서 여섯방정도밖에 안 눌렸는데 바로 폭발이 진행 됩니다.

왜 그럴까요?

 

성의 있는 답변 부탁합니다. 속터집니다.진행이 안돼요.ㅜ

참고로 x키가 게임상으로는 b키라는 건 알고있음.

Who's bluesu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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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허접 으앙 

Comment '5'
  • ?
    허걱 2012.12.29 22:51

    조건분기의 X버튼이 '눌려져있다' 라는게 걸리는 부분인듯 하네요.
    '한번 눌렀다' 라면 한번 누르면 (레벨이 1일경우) 체력이 2씩 증가하게 될건데..
    '눌려져있다' 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눌려져 있는 동안 계속 2씩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스위치를 사용해서 이벤트로도 오류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먼저 스위치를 사용하는법은...
    [x버튼 눌림] 스위치를 하나 만들어서
    조건분기로 x버튼이 눌려져 있을 때 만약 [x버튼 눌림] 스위치가 OFF 일 경우 공격하게 합니다.
    즉, x버튼이 눌려져 있으면서 [x버튼 눌림] 스위치가 OFF 일 경우가 x버튼을 누른 한 순간이 되겠죠.
    그리고 [x버튼 눌림] 스위치를 ON 시켜주면 해당 문제는 해결될듯 보이네요.
    그 다음 x버튼이 눌려져 있지 않을 때 [x버튼 눌림] 스위치를 OFF로 바꿔주면 되죠.
    이렇게 만들어주면 한번 눌렀을 때 한번만 공격하게 됩니다.
    ...
    뭐... 이건 귀찮기도 한 방법이죠.
    하지만 변수와 스위치, 조건분기를 이런식으로 응용할 수 있을정도까지는 이런 방법을 생각해보고 응용해보면서 익혀가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그리고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건분기의 스크립트란에
    Input.trigger?(Input::X)
    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 쉽죠...;;
    조건분기에서 x버튼이 눌려져 있을 때 라는 조건 대신 위의 스크립트를 적어주면 됩니다.
    위 스크립트의 내용은 X버튼이 눌려진 순간인지 아닌지를 판단합니다.
    입력관련 스크립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본 도움말의 색인에서 Input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profile
    bluesu1004 2012.12.29 23:40
    감사합니다. 그런데 허걱님 말대로 해봤는데
    제가 아직 미흡해서 그런지 2가지 방법모두 실패했네요. 죄송합니다.
  • ?
    허걱 2012.12.30 18:19
    XP였다는걸 모르고 Ace라고 착각하고 적었네요...ㅎㅎ;;;;
    일단 위쪽 댓글 수정하였습니다.
    Input.trigger?(:X) 라는 명령은 Ace에서 사용되는 명령이고
    Input.trigger?(Input::X) 라고 적어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 ?

    포맷변환_예제.jpg

    이대로 이벤트를 입력하면

    X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도 주인공은 한 번만 점프를 하고

    X키를 눌렀다 떼면 다시 한번 점프를 하게 됩니다.


    위처럼 이벤트를 만들어주면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한번만 이벤트가 일어나게 됩니다.


    위의 예제 응용해서 만드시고 싶은거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냥 보고 따라만 하시지 말고 왜 이렇게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하고 원리를 이해하시는 게 실력 쌓으시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 profile
    bluesu1004 2012.12.31 15:04
    감사합니다. 허걱님 하얀너울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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