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든금없는 사랑해 드립 부분 자연스런 연결로 수정

 

혹시나 원하시는 방향이 있다면 과감하게 루트 추가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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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상의 씨앗.

ACE 맵칩을 보던 도중 B에서 치아처럼 생긴 하늘섬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과 더불어 최근에 개인적으로 쓰던 작품 결말을 이어 붙여 스토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구조

기 :

인물 소개, 게임 방식의 소개,. 세계의 소개

승 :

본격적인 게임 진행. 이야기의 진행은 없고, 각 각의 섬들에는 다른 형식의 도전과제가 있으며, 그 도전과제를 다 해내야 다음 섬으로 갈 수 있다.

전 :

스토리의 충격적인(?) 반전, 마지막 탄 진행

결 :

뒷 이야기, 끝

---

세계는 공중에 떠 있는 하늘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각 섬에서의 관문이라 불리는 도전과제를 깨는 것이 목적이다. 그 목적을 달성하면 보상으로서 다음 섬으로 (즉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포탈이 열린다. 이 섬들에는 단순히 던전이나 미니게임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점이라던가, 마을이 있어서 더욱더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한다.

대략적인 세계 지도의 모습

ㅁ < - > ㅁ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ㅁ... +알파 ... < - >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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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기 :

(첫 번째 섬. 평야. 주인공 옆에 소녀가 있다.)

텍스트(주인공) : 누구세요?

텍스트(소녀) : 나야, 나.

텍스트(주인공) : 설마?!

텍스트(소녀) : (끄덕)

텍스트(주인공) : 성 불구자가 되었다… 그 말인가?

텍스트(소녀) : 내가 고자라니! 가 아니라 차원이동을 하면서 대기의 구성이 변해서 그런거야!

텍스트(주인공) : 난 그대로인데?

텍스트(소녀) : 그건 내가 음의 기운과 양의 기운이 더 조화롭기 떄문이야. 뭐 어차피 못 알아 들을테니 되었고, 잘 봐. 맞지 내 말이?

텍스트(주인공) : 그래. 이세계(異世界)란 정말 존재하는구나!

텍스트(소녀) : 후훗.

텍스트(주인공) : 자, 날 이제 원래 세계로 보내줘.

텍스트(소녀) : 응? 어… 저기 그게 그러니까….

텍스트(주인공) : 뭐냐, 그 불길한 말줄임표들은? 설마 못 간다거나.

텍스트(소녀) : 그, 그건 아냐! 하지만.

텍스트(주인공) : 하지만?

텍스트(소녀) : 여기선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없어. 다시 너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선 저기 이 세상 끝에 있는 섬에 가야만 해.

텍스트(주인공) : 뭐?!

텍스트(소녀) : 미, 미안! 그래도 니가 하도 안 믿길래….

텍스트(주인공) : 주오!

텍스트(주인공) : 아이고, 알지도 못하는 땅에 아는 이 하나 없는 곳에서 뼈를 묻게 생겼네, 아이고오….

텍스트(소녀) : ….

텍스트(소녀) : 도와줄게.

텍스트(주인공) : 뭐라고

텍스트(소녀) : 도와준다고! 내가 한 일이니 내가 마무리 지어야 겠지. 가자!

텍스트(주인공) : 잠깐!

텍스트(소녀) : 왜?

텍스트(주인공) : 저 섬은 저만치 멀리 떨어져 있잖아. 근데 어떻게 가?

텍스트(소녀) : 아, 그건 어렵지 않아. 각 섬은 옆에 있는 섬으로 갈 수 있는 포탈이 있거든. 다만….

텍스트(주인공) : 다만?

텍스트(소녀) : 그 포탈을 지키고 있는 관문을 통과 해야해. 그것때문에 죽을 수도 있지만.

텍스트(주인공) : 아이고, 역시 이 땅에서 죽게 생겼구나! 아이고오, 아이고!!

텍스트(소녀) : 닥쳐! 내가 있잖아. 이 멍청아, 그만 질질 짜고 날 따라와!

->기 끝.

승 :

없거나 제작자 임의로 진행

전 :

(마지막 섬에는 아무런 장치가 없다. 오직 이전 마을로 가는 포탈밖에 없다.)

텍스트(주인공) : 엉? 이 곳엔 왜 아무것도 없어?

텍스트(소녀) : 내가 마지막 관문이야.

텍스트(주인공) : 뭐?

 

텍스트(소녀) : 너를 이 세계에서 나갈 수 있도록 마법을 부릴 수 있는 사람은 나뿐. 그러니 내가 허락해야 나갈 수 있는게 아니겠어?

텍스트(주인공) : 그건 그렇군. 그럼 자, 이제 가자. 원래의 세계로.

 

텍스트(소녀) : 거듭 말하지만, 이 세계가 원래 나의 세계라니까. 그리고 그건 어… 그러니까, 조금….

 

텍스트(주인공) : 왜? 저 끝에서 이 끝까지 목숨의 위협을 받아가며 왔는데 또 왜? 설마- 다 거짓부렁이었다는 거야?

 

텍스트(소녀) : 아냐! 근데, 그러니까-.

 

텍스트(주인공) : 왜? 무슨 문제길래 그래?

 

텍스트(소녀) : 으으으- 몰라!

 

텍스트(주인공) : 어? 몰라! 라니? 그런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잖아?

 

텍스트(소녀) : 이 로망없는 놈!

 

텍스트(주인공) : 뭘 바란 거야?

 

텍스트(소녀) : 칫.

 

(잠깐의 정적)

 

텍스트(소녀) : 사랑해.

텍스트(주인공) : ?! 잠깐, 뭐라고?

 

텍스트(소녀) : 그걸 내가 다시 말해야 겠냐? 몰라!

 

텍스트(주인공) : 나 아직 마음의 준비가-!

 

텍스트(소녀) : 장난으로 받아들이지마. 진심이니까.

 

텍스트(주인공) : 어, 그러니까, 이건 말이야-. 폭동이야 폭동. 그렇고 그런 사이에서는 그런게 불가능해.

텍스트(소녀) : 무슨 생각을 하는 진 모르겠지만 난 원래 소녀라고. 너의 세계에서는 남자가 일시적으로 된 거지!

(주인공, 섬 끝으로 향하며)

 

텍스트(주인공) : 아! 내가 자연인이다!

텍스트(소녀) : 그만둬, 그럼 사망, Death!

(잠깐 정적)

 

텍스트(소녀) : 그렇게까지 내가 싫은거야?

 

텍스트(주인공) : 잠시만. 생각할 시간을 줘.

텍스트(소녀) : 흥, 필요없어! 날 쓰러뜨려! 그럼 집에 보내줄테니까.

(선택지)

ㅅ-1. 좋아. 난 집으로 가겠어.

ㅅ-2. 기다려 보라니깐!

ㅅ-1

텍스트 (주인공) : 좋아, 난 집으로 가겠어!

-> 전투의 시작

-승리시에

텍스트(소녀) : 내가, 지다니. 후우. 찌질찌질 거리던 게 엇그제 같은데 이 세계에 와서 많이 성장했구나. 하아-.

텍스트(주인공) : ….

텍스트(소녀) : 약속은, 약속인 것이니까. 자, 나의 손을 잡아.

(손을 잡는다. 빛무리가 일순 일며 화면이 어두워진다.)

-> 1번 엔딩

-패배시에

텍스트(소녀) : 후후훗, 이제 어쩔거지?

(선택지)

ㅅㅅ-1. 기다려, 조금만 더 수련해서 이 세계에서 빠져나갈테니까!

ㅅㅅ-2. ….

ㅅㅅ-1

텍스트(소녀) : 후우-. 매정한 놈.

텍스트(소녀) : 칫. 더 수련하고 와. 그리고 나를 넘어. 그때까지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ㅅㅅ-2

텍스트 (소녀) : 포기한 거야? 이렇게도 쉽게?

 

텍스트 (주인공) : 아아- 몰라. 애초에 네가 싫었던 것만은 아니지만-.

 

텍스트 (소녀) : ?

 

텍스트 (주인공) : 아아, 머리 아파! 대체 뭐가 어떻게 되가는 건지. 이 세계에 처음 왔을 때부터 모든 것이 부정되고 있었긴 했지만, 제기랄!

 

텍스트 (소녀) : 인정하라고. 그만, 나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을래?

 

텍스트 (주인공) : 내 앞에 있는 너는 '지금' 여자, 그래, 확실히 여자지만. 하아, 처음부터 널 여자로 만났다면 좋았을 텐데. 운명의 여신은 어찌도 운명을 지랄맞게 만들어 놓은 건지.

 

텍스트 (소녀) : ….

 

텍스트 (주인공) : 어디서부터 우리가 이렇게 된걸까?

 

텍스트 (소녀) : 글쎄. 나도 너를 저 세계에서 처음 만났을 땐 그렇지 않았지만-. 언젠가부터인가-

 

텍스트 (주인공) : 뭐? 잠깐, 그럼 너, 설마?

 

텍스트 (소녀) : 흥, 웃기지마. 이건 우연한 사고였을 뿐이니까. 사실 우리가 여기까지 오지 못했다면, 내가 과연 이 고백을 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 그러니까 애초부터 원인 제공은 너였고, 결국 여기서  너의 모습을 쭉 지켜보면서, 일이 이렇게 된거니까, 그런거니까 책임져!

 

텍스트 (주인공) : 그렇게 말해도….

 

텍스트 (소녀) : 칫. 그렇게 나온단 말이지? 좋아. 일이 이렇게 된 데에, 나의 책임도 조금 있는 거니까. 한 발 물러 서도록 하지.

 

텍스트 (소녀) : 지켜봐줘, 나의 모습을. 내가 꼭 너의 마음을 사로잡아 주겠어. 꼭.

 

->2번 엔드에서 [텍스트(소녀) : 후우. 좋아 각오하라고!  (화면이 점차 어두워진다.)] 부분 뺀 것으로.

ㅅ-2

텍스트(소녀) : 왜?

텍스트(주인공) : 실은-. 싫진 않아, 네가. 다만.

텍스트(소녀) : …

텍스트(주인공) : 다만, 여지껏 나의 세계에서의 기억이, 추억이 나를 가로막아서-!

텍스트(소녀) : 칫, 여기서 있을 동안에 겪은 나의 진짜 모습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거야? 좋아.

텍스트(주인공) : 미안.

텍스트(소녀) : 미안할 것 없어. 여자로서의 나의 모습을 어필하지 못한 나의 잘못이 크니까.

텍스트(소녀) : 만일 정말 너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지금 결정해. 이 이후로 내가 널 보내줄 수 있을지 없을 지 모르겠으니까. 어서. 나의 마음이 굳기 전에!

(선택지)

ㅅㅅㅅ-1. 역시-. 난 나의 세계로 가야겠어. -> 1번 엔딩

ㅅㅅㅅ-2. 지켜볼께. 너의 모습을. 그리고 꼭 나의 마음이 돌아설 수 있게 되기를.

->2번 엔딩

결 :

1번 엔딩 :

(어두운 화면이 눈 깜빡이는 효과)

텍스트(주인공) : 여긴-. 우리 학교? 근데 왜 나밖에-.

(다시 천천히 화면이 어두워진다.)

 

(어두운 화면, 서서히 밝아온다.)

텍스트 : 2012년 말.

텍스트 : 첫 눈이 내렸다.

텍스트 : 문득 떠오르는 그의, 아니 어쩌면 그녀의 얼굴.

텍스트 : 후회-, 나의 선택에 후회따위 하지 않는다. 다만, 언제나 함께했었던 그가, 그녀가 사라진 빈 자리는 이맘때쯤 되면 언제나 한 줄기 바람 되어 나의 옆구리를 꾹꾹 찌른다.

텍스트 : 이루어질 수 없는 바람. 그것이 얼마나 허망한지 알기에, 생각하지 않으려 애쓴다.

텍스트 : 그러나 오늘은 왜 이리도 몸에 기운이 없는 것인지 모를 일이다.

-> 1번 엔딩 끝

2번 엔딩 :

텍스트(소녀) : 후우. 좋아 각오하라고!

(화면이 점차 어두워진다.)

(어느 화창한 하늘의 섬. 평화로운 가운데 집 한채가 서 있다. 이윽고 누군가 나온다.)

텍스트(남자) : 하아, 오늘도 참 좋은 하늘이다!

텍스트(여자) : 후훗. 오늘도 일하기 좋은 날씨로군요!

텍스트(남자) : 윽, 이렇게 좋은 날씨에-. 일?

텍스트(여자) : 어차피 공부는 안될거고, 그러면 남은 건 땅 파먹고 사는 거 외에 또 있나요? 어서요!

텍스트(남자) : 크으, 이럴 줄 알았으면 공부 좀 할 걸 그랬나.

텍스트(여자) : 저는 그럼 우아하게 학회 나가보겠습니다~.

(아이가 문에서 나온다.)

텍스트(아이) : 엄마!

텍스트(여자) : 아이구, 우리 애기, 왜?

텍스트(아이) : 아빠가 또 나한테 뻥쳤어! 막 서울인가 뭔가하는 이상한 거 구경시켜 준다면서 내 머리 때렸어!

텍스트(남자) : 앗, 내가 말하지 말랬지?

텍스트(여자) : 읏, 너!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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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하는 일 :



허걱님과 함꼐하는 하늘섬 환상세계 시나리오 작성 중.

자세한 경과는 이야기 연재란에서.

 

Lighna형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D.A 시나리오 작성 중.

프로젝트 D.A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projetda.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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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안녕하세요 하늘바라 KSND 입니다. 

(96년생)

성별 : 남

사용툴 : VX

주요 활동 : 소설쓰기, 댓글, 뻘글, 글소글

 

블로그 주소 : http://hb_tjdtn.blog.me/                 

 

이전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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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
  • profile
    Lamancha 2013.03.04 13:45
    게임의 목적은 구체적이라 좋습니다. '끝의 섬까지 가야된다.'
    헌데 읽다보니 RPG와 미니게임이 결합된 방식으로 만드셔야할것 같은데
    RPG가 메인인지 미니게임이 메인인지 잘 생각하셔야 될부분 같습니다.
    만약 어정쩡 하다면 플레이어는 두가지중 하나에 흥미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엔딩의 경우

    1번엔딩과 2번엔딩 그어느쪽도 플레이어들에게 후련한 마음을 주기가 힘들어보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엔딩은 미지의 하늘섬에서 빠져나와 현실로 가는것입니다.
    그러면서 그녀와의 추억을 잊지못하고 미련을 남기며
    플레이어에게는 찝찝한 기분과 허탈감을 남깁니다.

    1번엔딩은 제가 볼때는 어정쩡한 bad 엔딩입니다.
    차라리 bad엔딩으로 갈거라면 bad엔딩의 끝을 찍는쪽이 낫지않을까 싶네요

    2번엔딩쪽을 보면

    2번엔딩은 남아서 그녀와 사랑하며 지내는 엔딩인데 얼핏보면 해피엔딩 같아보입니다.

    하지만 2번엔딩은 현실성이 부족해서 아마 플레이어의 마음을 얻기 힘들것 같습니다.
    (좋은글이라면 허구성과 현실성을 동시에 갖춰야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텍스트(주인공) : 여긴-. 우리 학교? 근데 왜 나밖에-.'
    이 멘트로 인해 주인공은 아직 학생신분 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저상황이었다면 부모님 생각, 집 생각 이런것들이 먼저 났을겁니다.

    그러니까 요약해보면
    1. 만난지 얼마 안된 남자였던 여자아이를
    2. 집과 부모님을 떠나서
    3.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서
    4. 아무것도 가진것 없이
    사랑하며 산다.

    라는 결말이 되겠네요.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승 부분은 절대로 생략해서는 안 될부분같습니다.
    승부분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전과 결에서 플레이어가
    몰입할수 있느냐 아니냐가 갈릴테니까요.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4.04 22:20
    그러합니다.

    안그래도 미니게임이라는 소스가 너무 만들기 힘들 것 같아서 아예 방향을 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승부분을 완전히 채울 생각을 하고 있는 게로지요.

    1번 엔딩은 사실 제가 그런 류를 좋아해서(...) 사실 애시당초에 열린 결말이 짜증을 유발한다는 건 알지만 후련함? 그런 것은 제가 실은 원하는 방향이 아니라서요.ㅎㅎ..

    부모님 생각, 집 생각이라... 그건 전혀 생각지 못했네요. 하지만 환상세계에 있을 때는 그 생각이 났을 지도 모르지만 막상 돌아와서는 자신과 온종일 붙어있었던 아이의 생각이 먼저 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방금 전까지 바로 옆에 있었고 고백도 받았기 때문이죠.

    사실 이게 프롤로그 부분이 없어서 그런데, 실제로 전의 세계에서는 2~3년 정도 같이 있었던 아이입니다. 뭐.. 이렇다고 사랑만 있으면 문제없잖아? 식의 전개는 분명 문제가 있겠지만. 그렇기에 그 부분에 대해선 조금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ㅎㅎ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338876 2016.12.13 07:50
    혹시 이걸로 게임완성하셨나요?
    이스토리 사용하고싶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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