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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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인데요.

 

특정대상이 있을때 그대상 주변범위내에 플레이어가 들어오게되면 갑자기 다가온다 하는건 어떻게 설정하나요 ?

 

 

혹시 복잡한 스크립트같은걸 써야 하나요 ?

Comment '4'
  • ?
    Roam 2012.12.21 23:58
    스크립트 안 써도 됩니다.
    주인공의 현재좌표와 특정대상의 현재좌표를 정기적 병렬처리로 계속하여 변수에 받아둡니다.
    그리고 두 좌표를 뺄셈하여 특정값 이하가 나오면 다가오도록 처리하면 되죠
    이럴 경우 "주변범위"는 사각형 형태가 되겠죠?

    "주변범위"를 원형으로 하고싶으신 경우엔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용합니다. 가로제곱 x 세로제곱 = 대각제곱 아시죠?
  • ?
    아아이이 2012.12.22 00:07
    좌표를 어떻게 설정하는지좀 가르쳐 주시면 안될까요 ?

    알만툴 초보라서요ㅠ;
  • ?
    카로 2012.12.22 12:47 Files첨부 (1)

    음.. 저도 그런 판정을 요구하는 게임하나를 제작하고있는데..

    이 사진이 도움이 되려나 싶네요. 한번참고해보세요. 이거 따라하시면되요.(원리는 같다고 보심됩니다.)


    Z.jpg



  • ?
    허걱 2012.12.23 21:52
    http://avangs.info/study_VX/187375
    위의 강좌를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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