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페이블에 관한 설문을 하고자 합니다.
이유는.....계속되는 갈아엎음으로 인해 포에버하게 길어진 개발기간에, 바닥을 기는 최적화때문에
계획해뒀던 요소중 별로 중요하지 않거나 다른요소와 충돌하는것들을 없애고 대체하기 위함입니다.
최적화의 심각함이 어느정도냐 하면... 테스트용으로 초반 전투를 해봤는데 쿼드코어인 제컴에서 20프레임을 뽑더군요.
우선 제 게임에 계획하거나 구현했지만, 바꾸거나 대체하려고 하는 요소 또는 그와 관련된 것들을 간단히 나열하겠습니다.
아드레날린 : 생명치나 피로도와 비슷한 개념으로 음식을 먹거나 휴식해서 회복가능.
영혼 : 능력치를 강화하는데 쓰이는 화폐. 적군을 죽이면 획득 가능하며 EXP 를 대체.
참고로 메탈페이블에는 레벨이 없어서 자동으로 능력치가 성장하지 않음.
인벤토리 제한 : 아이템 총합 무게제한과 아이템별 갯수제한이 있음.
아이템 합성 : 재료 아이템 여러개를 이용해 새로운 아이템 합성 가능.
컬렉션 : 도전과제, 언락 아이템, 칭호, 기록물 등을 게임내에서 획득하고 이를 적용하거나 감상 가능.
우선 메탈페이블에는 아드레날린 이라는 피로도와 비슷한 수치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거나 특정 액션을 취하면
회복되고 움직이거나 공격, 스킬등을 사용하면 점점 줄어들며 수치에 따라 최대 체력,정신력, 능력치가 비례하여
변하는 시스템입니다.
메탈 페이블에는 인벤토리 제한이 2종 있습니다.
하나는 무게 제한이고, 이 무게제한은 특수한 장비를 장착하여 제한을 늘리거나 힘 능력치를 올리면
최대 소지가능 무게가 늘어나는 형식입니다.
하나는 갯수 제한인데, 아이템에따라 무게와 관계없이 소지할수있는 갯수가 특정하게 지정되어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계획되고 구현은 안된것인데 아이템 합성입니다.
메탈페이블은 스토리비중이 높지만 자유도를 높이기 위해 계획한것인데...
이걸 만드는데에는 시간이 더 걸릴듯 하고 스토리비중의 게임에는 그닥 안어울린다 싶어서...
그리고 메탈페이블에 계획된 것으로 도전과제, 언락 아이템, 칭호, 기록물 등입니다.
게임에서 흔히 볼수있는 컬렉션 요소입니다. (원하시는 항목에 모두 체크하세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댓글로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사양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최적화를 할때 얼마나 해야할지를 가늠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