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기본적인 rpgvxa 턴제로 게임을 구현할 경우 전투가 끝난 이후 획득 exp, 골드 등이 표시되고 레벨업이 표시되면 엔터를 눌러야 전투가 끝나는데, 이렇게 따로 엔터를 누를 필요 없이 그냥 자동으로 전투가 끝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러니까 메세지가 끝나면 다음 메세지로 넘어가기 위해서 엔터를 눌러야 하는데 이렇게 엔터를 누를 필요 없이 다음 메세지가 순차적으로 나오고 또 그 이후 자동으로 전투가 종료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스크립트에서 여기저기 둘러보긴 했는데 어딜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모르겠네요.

Comment '2'
  • ?
    아이미르 2012.12.18 17:33

    #==============================================================================
    # ■ BattleManager
    #------------------------------------------------------------------------------
    #  전투의 진행을 관리하는 모듈입니다.
    #==============================================================================

    module BattleManager
      #--------------------------------------------------------------------------
      # ● 도주의 처리
      #--------------------------------------------------------------------------
      def self.process_escape
        $game_message.add(sprintf(Vocab::EscapeStart, $game_party.name))
        success = @preemptive ? true : (rand < @escape_ratio)
        Sound.play_escape
        if success
          $game_message.add('\|\^')
          process_abort
        else
          @escape_ratio += 0.1
          $game_message.add('\.' + Vocab::EscapeFailure + '\.\^')
          $game_party.clear_actions
        end
        wait_for_message
        return success
      end
      #--------------------------------------------------------------------------
      # ● 패배의 처리
      #--------------------------------------------------------------------------
      def self.process_defeat
        text = sprintf(Vocab::Defeat, $game_party.name)
        $game_message.add('\.' + text + '\|\^')
        wait_for_message
        if @can_lose
          revive_battle_members
          replay_bgm_and_bgs
          SceneManager.return
        else
          SceneManager.goto(Scene_Gameover)
        end
        battle_end(2)
        return true
      end

      #--------------------------------------------------------------------------
      # ● 경험치의 획득과 레벨업의 표시
      #--------------------------------------------------------------------------
      def self.gain_exp
        $game_party.all_members.each do |actor|
          actor.gain_exp($game_troop.exp_total)
        end
       
        $game_message.add('\|\^')
        wait_for_message
      end
    end

     

    이 스크립트를 추가해주세요.

    이는 문장의 표시에서

     

    \| 1초 대기

    \^ 문장 종료 대기 스킵

     

    을 이용한 겁니다.

  • ?
    담먹캐 2012.12.19 00:46
    감사합니다!
    문장 대기 스킵만 추가하면 되는거였군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3178
RMVX 메뉴에서 아이템, 저장, 게임종료만남기기 4 신서진 2012.12.23 943
RMVXA DB에 타일셋 적용하는데 짤리네요 4 file 알만툴 2012.12.23 1113
RMVXA ace Animated Battle 스킬쓸때 투명화 카오삼스12 2012.12.23 668
RMVXA 메뉴창 커맨드로 장소이동(또는 커먼이벤트 실행) 2 난현이라는 2012.12.22 1150
RMXP 전투 도중에 몇턴지나면 캐릭터가 아무것도 안해요. 3 닉넴크 2012.12.22 763
RMVX 플레이어가 일정범위내에 들어오면 인식하는방법 4 아아이이 2012.12.21 830
한글이 깨집니다 12 file IZEN 2012.12.21 1913
RMVXA RPGVX ACE툴로 멀티플레이 게임만들기!! 8 카로 2012.12.21 2484
Visual Novel 바실리어트에서 선택지 사용지 붉은 막대 길이 줄이기 3 file 하늘바라KSND 2012.12.21 1314
RMVXA 광역 공격시 데미지 팝업을 한번에 동시에 ~ 하고 싶습니다. 로브남 2012.12.21 958
RMVXA vx ace에서 4방향 통행 2 하얀너울 2012.12.20 1090
RMVXA '(번역) 선택지에서 \를 사용시 공백발생현상 해결'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3 카로 2012.12.20 878
RMVXA VX ACE는 키 입력이 없나요? 3 비비드 2012.12.20 851
RMXP 턴알피지에서 맨손으로 때릴 때 타격음 집어넣는 방법. 2 아미상 2012.12.20 763
RMXP 스크립트 함수처리(?) 관련 질문 6 Lighna 2012.12.19 642
RMVX 커먼이벤트로 병렬처리 많이해놓으면 랙걸리나요 4 Promise 2012.12.18 1391
RMVXA 전투 끝난후 자동으로 전투 종료 2 담먹캐 2012.12.17 632
RMVXA ace Animated Battle 스킬 2 카오삼스12 2012.12.17 665
RMXP 이런 현상은 도대체 왜 일어나는거죠? 5 file 초록곰돌이 2012.12.17 721
RMXP 몬스터 랑 장 만들때 1 상큼한똥 2012.12.17 703
Board Pagination Prev 1 ... 349 350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359 360 361 362 363 364 365 366 367 368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