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강좌 목록을 보니...
눈에 뵈는게 스크립트 뿐...ㄷㅁㄷ;;
이제 며칠간은 스크립트 보는걸 기피할지도- ㅠ_ㅜ
+ 미치도록 하여 XAS 스크립트 모두 번역 완료
++ 하필이면 번역 과정에서 스크립트 제작자의 HUD 표시 관련
실수를 발견하여 스크립트도 수정함...ㄷㄷ;;
+++ 기획연재 하나 더 생각中...
이름은 '게임제작 일기'
알만툴 게임제작 과정을 처음부터 나열하면서
초보 제작자들에게 Tip을 주고
최근 초보 제작자들이 하는 다양한 실수(?)가 바로 잡아졌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ex) 개연성이 없거나 아예 전무한 스토리,
버그 테스트 ( 제작자가 직접 한번정도는 꼭 ! ),
UI,
이유없는 죽음 ( 특히 호러게임 ),
세이브포인트 분배/설정,
빈약한 힌트 ( 특히 추리게임 ),
난이도 조절 ( 특히 미니게임 ),
제작자 자신이 아닌, 플레이어와 클라이언트에게 관점을 맞춰라!!! 등 ]
다만... 살짝 걱정이 되는것은...
제가 과연 초보제작자들에게 조언을 줄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될지...<<<ㅠㅜ
# 현 시각 오전 4시 30분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