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쓰이는 스크립트인데요.
텍스트가 무조건 맨윗부분에서만 나타나는데
맨아래에서만 뜨게하고자 하는데
문제는 스크립트맹이라..
잘살펴봐도 슬잘데기없는 투명도랑 폰트 사이즈 정도 밖에 안보이는데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1) 이부분에 폭,높이가 보이길래 이건가 하고 수치 조정해도 그대로고 허공에 커서만 생겨나네요....
스크립트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ㅜ;
# ▶ 메세지 띄우기 - 준돌
class Window_JDmsg < Window_Base
# ● 오브젝트 초기화
def initialize
super(0, 0, 640, 150)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1)
self.contents.font.size = 32
end
def set_text(text,text_color)
# 텍스트와 alignment의 적어도 한편이 전회와 다른 경우
if text != @text
# 텍스트를 재묘화
self.contents.clear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text_color)
self.contents.draw_text(4, 0, self.width - 40, 32, text, 1)
@text = text
@actor = nil
end
self.visible = true
end
end
class Scene_Map
alias jd_initialize initialize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
jd_initialize
$메세지 = Window_JDmsg.new
$메세지.opacity = 0
$메세지.z = 999
end
#───────────────────────
# ♧ 프레임 갱신
#───────────────────────
alias jd_update update
def update
jd_update
if $메세지.disposed?
$메세지 = Window_Help.new
end
$메세지.contents_opacity -= 3
if $메세지.contents_opacity< 50
$메세지.opacity = 0
$메세지.contents_opacity = 0
end
if $scene != self
$메세지.dispose
end
end
end
def 메세지(text, x, y, text_color = "normal_color")
$메세지.x = x
$메세지.y = y
$메세지.contents_opacity = 255
$메세지.set_text(text,text_color)
if text_color == "노말"
text_color = "normal_color"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