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저는 아이템, 종료만 필요해서 그 두개만 넣었는데


세개까지는 게임이 실행되는데 두개만 설정하니까 게임이 실행이 안됩니다.




class Scene_Menu < Scene_Base

  def create_command_window

    s0 = Vocab::item

    s1 = Vocab::game_end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60, [s0, s1])

    @command_window.index = @menu_index

    if $game_party.members.size == 0

      @command_window.draw_item(0, false)

    end

  end

  def update_command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scene = Scene_Map.new

    elsif Input.trigger?(Input::C)

      if $game_party.members.size == 0 and ( @command_window.index != 1)

        Sound.play_buzzer

        return

      end

      when 0

        $scene = Scene_Item.new

      when 1

        $scene = Scene_End.new

      end

    end

  end

end

class Scene_Item < Scene_Base

  def return_scene

    $scene = Scene_Menu.new(0)

  end

end

class Scene_End < Scene_Base

  def return_scene

    $scene = Scene_Menu.new(1)

  end

end




스크립트가 이렇게 생성이 됐는데


계속 when 0

        $scene = Scene_Item.new 이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에러가 떠요.


혹시 다른 스크립트 들이랑 충돌한 건가 싶어서


새로 프로젝트 만들어서 해봤는데도 그렇습니다.


뭐 해결책이 없을까요?

Comment '4'
  • profile
    습작 2012.12.07 12:38

    0.


      으아니챠! 프로그램 오류네요. 제가 코딩을 잘못해서 그렇습니다. 스크립트문이 한줄 미출력되다 보니 그런 오류를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것이 왜 여태 피드백이 없었나 싶네요.ㅠㅠ


      그 윗줄에 아래 코드를 삽입해 주세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case @command_window.index

     


  • profile
    습작 2012.12.07 13:04

    1.


    http://eternalworld.tistory.com/301


      덩달아 ESG도 1.63으로 버전업 하였습니다. 별다른 변화는 없고, 문의하신 질문 내용에서의 에러를 수정한 것입니다.

     


  • ?
    허걱 2012.12.09 08:41
    완벽하다고 믿었는데 그런 실수가!!
    ESG도 언제한번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ㅎㅎ
  • profile
    습작 2012.12.09 10:05

    완전 RMXP 스크립트처럼 워낙 막코딩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1.63도 한동안 손안대던 파일을 찾아서 버전업 한거라서 불안하긴 하네요. 기존 작업물은 너무 수정해서 과거작업물에 작업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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