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면서 스크립트로 새창을 만드는 대신에
커먼이벤트를 이용해
변수별로 이미지를 불러와서 새창인것처럼 만들어서
새로운 상태창을 만들었습니다.
(스크립트를 거의 못다룹니다.)
그러니까
화면 크기만한 그림을 동시에 25개정도 띄웠습니다.
이것까지는 문제가 없었는데 커먼이벤트가 끝난후.
그림이 지워진이후에
게임 전체의 프레임이 떨어지면서 뚝뚝 끊깁니다.
이벤트가 발생하고 있는동안은 문제없는데 이벤트가 끝난이후에
59~55사이를 왔다갔다하는군요.
찾아보니 이벤트끝에 스크립트로
Graphics.frame_reset 를 넣어라 이런것도 있던데
그래도 끊기는건 여전합니다.
더 큰문제는 여기서 세이브하고
다시 로드해도 렉이 여전하다는겁니다. 이벤트가 병렬로 계속되는것도아니고
단발성이벤트인데 게임플레이 전반에 영항을미치네요.
프레임이 55~59사이를 왔다갔다합니다.
(안움직이고 가만히있어도 왔다갔다합니다.)
프레임이 떨어지는 이유도 모르겠고 검색해봐도 뚜렷한해결법도 나오지않고
합니다.
이동할때 깔짝깔짝 끊기는게 아무래도 프레임이 널뛰기를 해서 그런것 같은데요.
그래서 결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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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싸리 프레임을 55정도로 낮춰서 고정하고 싶습니다.
프레임이 널뛰기 하니까 테스트 하면서 속이 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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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온다면 더 감사하겠습니다만... 아무래도 힘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