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답 게시판 (묻고 답하기 게시판) 이억팔천 님의 http://avangs.info/kin/904674 게시글에 대한 답변용 스크립트 입니다.
제목 그대로 엑터를 파티원의 첫번째 멤버로 추가시키는 스크립트 입니다.
사용법은 이벤트->스크립트 부분에
insert_actor(actor_id) 이라고 적어주면 됩니다.
actor_id 부분에 추가하고 싶은 엑터의 id를 적어주면 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ID)
초기화 상태로 추가하려면
insert_actor(actor_id, init) 으로 적으면 됩니다.
actor_id 는 엑터의 id, init 은 초기화 여부를 결정합니다. init 부분에 true 를 적으면 초기화시키게 됩니다.
아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Main 위쪽으로 소재추가 부분에 새로이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class Game_Party
#--------------------------------------------------------------------------
# ● 액터를 가세한다
# actor_id : 액터 ID
# pos : 삽입할 위치
#--------------------------------------------------------------------------
def insert_actor(actor_id)
if @actors.size < MAX_MEMBERS and not @actors.include?(actor_id)
@actors.unshift(actor_id)
$game_player.refresh
return true
end
return false
end
end
class Game_Interpreter
#--------------------------------------------------------------------------
# ● 멤버의 추가
#--------------------------------------------------------------------------
def insert_actor(actor_id, init = false)
return_result = false
if $game_actors[actor_id] != nil
$game_actors[@params[0]].setup(@params[0]) unless init == false
return_result = $game_party.insert_actor(actor_id)
$game_map.need_refresh = true
end
return return_result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