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실행 중인 목표*즉, 퀘스트* 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메뉴상의 정보 소메뉴)입니다.
목표는 총 4개까지 동시에 실행 가능하게 만들었어요.
일단 스토리 상 왠만하면 주요 목표는 2개 이상 쌓이는 일은 없게 만들 예정이고,
목표 3, 4 까지 가는 경우는 주 목표 외의 잡다한 흐름상 별 관련 없는
작은 퀘스트들이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경우일거에요.
예전의 퀘스트 메뉴는 3개 제한에다가 윈도우 하나에 목표를 3개까지 꾸겨넣어
약간 외관상으로 안좋았기에 이렇게 고쳐봤어요.
아래는 새로운 목표 획득시, 또는 목표 해결시에 이벤트를 통해 띄워주는 창입니다.
z 버튼을 누르면 사라지죠. 여기에 완료 글자가 날아오면서 저 자리에 박히는 걸
약간 각도와 확대 축소, 그리고 중심좌표를 변경하여 멋있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과는 아래 영상물에.
설날이라 바빠서 시간이 없군요.. 키보드 두드릴 시간은 어떻게 나는데
조용한 곳에서 게임 만들만큼 한가하지 않은게 참...
어떻게든 방학 안에 게임을 완성하고 싶은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아마 다들 아시겠지만...
반짝이는 스프라이트(확인 : z)는 RPG::Sprite 클래스의 blink_on 메소드를 사용해주시면 되고
같은 방식으로 스프라이트 위에 애니메이션 표시를 설정할 시에는
animation ( 데이터베이스 애니메이션 id) 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글구 이게 화면 상에서 동작하기 위해서는 일정 프레임 마다 스프라이트의 업데이트가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