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물은 네이버 카페 Tehyang Entertainment에 아방스 우수게임 제작자이신 신해종님께서 작성하셨던 글입니다. 해당 카페의 폐쇄로인해 좋은 게임들에 대한 소개 게시물이 사라지는 것이 아쉬워 신해종님의 허락을 맡고 이곳에 게시합니다. ※ 리뷰 원제 : 일본 호러 게임 살피기 - 노비타의 Biohazard VX 한글판 (강추) |
* 다운로드 사이트 : http://echisyryok.blog.me/20157634522
모험에서 돌아온 진구와 도라에몽, 그리고 친구들. 그들이 마주한 것은 좀비로 변한 마을 사람들이었다. 좀비의 공격을 피해 학교로 도망치고, 그곳에서 생존자들을 만나게 되는데......
일본 창작 게임계에서 유명한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를 VX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워낙 재밌는 게임이기에 원작도 한글화가 됐었는데 리메이크판도 한글화가 됐네요. 이미 해보신 분들도 많을듯.
게임 진행은 기본적으로 액션 어드벤쳐. 총을 쏘는 감각도 시원시원하고 타격감이 있습니다. 또 적들의 종류도 다양한데다 호러라는 긴장감을 이용해, 쯔구르 계 액션 RPG의 단점인 반복 패턴의 지루함도 상당부분 덜어 줍니다. 더구나 중간중간 재밌으나 결코 만만치 않은 퍼즐도 마련되어 있으니... 점수를 준다면 거의 만점을 받아도 문제 없을 작품.
아무리 바이오하자드를 패러디했다지만 PS계 3D게임을 2D로 옮겨오는 작업은 결코 쉽지 않았을텐데. 이 작품은 3D -> 2D 오마쥬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큰 틀은 바이오하자드와 완전히 똑같습니다만 중간중간 매력적인 캐릭터들과의 이벤트는 바이오하자드를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도 큰 흥미를 느끼도록 만듭니다. 도라에몽을 좋아한다면 더더욱.
명랑 만화 캐릭터들이 나오는 만큼 호러도는 낮습니다만, 게임의 긴장도 만큼은 박진감넘치는 음악과 더불어 빛을 발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과 유메닛키는 꼭 해보길 추천합니다. 뭐니뭐니해도 한글이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