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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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이동.png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을

 

수치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대신 변수를 이용하고 싶은데

 

혹시 스크립트를 써서 저 부분을 변수에 대입해 둔 숫자로 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Who's Roam

?

아방스 2012년 우수작「악마의 안구」개발자입니다.
제 게임이 아방스 우수작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현재 완전신작인「천사의 유실품」을 개발중이며
2013년 연내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mment '3'
  • profile
    습작 2012.11.26 17:08

    0.


      문의하신 부분에 대해서 스크립트를 가볍게 수정해 보았습니다. 여타 다른 스크립트를 추가할 때와 동일하게 기존 스크립트들과 Main 섹션 사이에 적당히 추가하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변수의 ID는 위의 수치입력부분에 적혀있는 번호입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class Game_Interpreter

      def command_232

        if @params[3] == 0

          x = @params[4]

          y = @params[5]

        else

          x = $game_variables[@params[4]]

          y = $game_variables[@params[5]]

        end

        screen.pictures[@params[0]].move(@params[2], x, y, @params[6],

          @params[7], @params[8], @params[9], $game_variables[@params[10]])

        wait($game_variables[@params[10]]) if @params[11]

      end

    end

     


  • ?
    아이미르 2012.11.26 17:11

    으앗! 테스트 해보느라 늦었다 ㅋ;

     

    #==============================================================================
    # ■ Game_Interpreter
    #------------------------------------------------------------------------------
    #  이벤트 커멘드를 실행하는 interpreter입니다.이 클래스는 Game_Map 클래스,
    # Game_Troop 클래스, Game_Event 클래스의 내부에서 사용됩니다.
    #==============================================================================

    class Game_Interpreter
      #--------------------------------------------------------------------------
      # ● 픽쳐의 이동
      #--------------------------------------------------------------------------
      def command_232
        if @params[3] == 0    # 직접 지정
          x = @params[4]
          y = @params[5]
        else                  # 변수로 지정
          x = $game_variables[@params[4]]
          y = $game_variables[@params[5]]
        end
       
        if $game_switches[1]
          time = $game_variables[@params[10]]
        else
          time = @params[10]
        end
       
        screen.pictures[@params[0]].move(@params[2], x, y, @params[6],
          @params[7], @params[8], @params[9], time)
        wait(time) if @params[11]
      end
    end

     

    스위치 1번이 ON이면 시간 부분의 변수 값만큼 시간이 걸립니다. 아니면

    기존방식이고요.

     

    스위치를 바꾸시려면 if $game_switches[1]의 [ ]안의 숫자를 바꿔 주면 됩니다.

     

    exa) 시간에 60을 넣고 스위치 1번이 ON이면 60번 변수에 저장된 값만큼 시간이 걸립니다.

  • ?
    Roam 2012.11.26 23:18
    두 분 정말로 너무 감사합니다!
    원하는 바를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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