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구상의 씨앗.

ACE 맵칩을 보던 도중 B에서 치아처럼 생긴 하늘섬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과 더불어 최근에 개인적으로 쓰던 작품 결말을 이어 붙여 스토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구조

기 :

인물 소개, 게임 방식의 소개,. 세계의 소개

승 :

본격적인 게임 진행. 이야기의 진행은 없고, 각 각의 섬들에는 다른 형식의 도전과제가 있으며, 그 도전과제를 다 해내야 다음 섬으로 갈 수 있다.

전 :

스토리의 충격적인(?) 반전, 마지막 탄 진행

결 :

뒷 이야기, 끝

---

세계는 공중에 떠 있는 하늘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각 섬에서의 관문이라 불리는 도전과제를 깨는 것이 목적이다. 그 목적을 달성하면 보상으로서 다음 섬으로 (즉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포탈이 열린다. 이 섬들에는 단순히 던전이나 미니게임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점이라던가, 마을이 있어서 더욱더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한다.

대략적인 세계 지도의 모습

ㅁ < - > ㅁ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 ㅁ < -> ㅁ... +알파 ... < - > ㅁ

-------

시나리오

기 :

(첫 번째 섬. 평야. 주인공 옆에 소녀가 있다.)

텍스트(주인공) : 누구세요?

텍스트(소녀) : 나야, 나.

텍스트(주인공) : 설마?!

텍스트(소녀) : (끄덕)

텍스트(주인공) : 성 불구자가 되었다… 그 말인가?

텍스트(소녀) : 내가 고자라니! 가 아니라 차원이동을 하면서 대기의 구성이 변해서 그런거야!

텍스트(주인공) : 난 그대로인데?

텍스트(소녀) : 그건 내가 음의 기운과 양의 기운이 더 조화롭기 떄문이야. 뭐 어차피 못 알아 들을테니 되었고, 잘 봐. 맞지 내 말이?

텍스트(주인공) : 그래. 이세계(異世界)란 정말 존재하는구나!

텍스트(소녀) : 후훗.

텍스트(주인공) : 자, 날 이제 원래 세계로 보내줘.

텍스트(소녀) : 응? 어… 저기 그게 그러니까….

텍스트(주인공) : 뭐냐, 그 불길한 말줄임표들은? 설마 못 간다거나.

텍스트(소녀) : 그, 그건 아냐! 하지만.

텍스트(주인공) : 하지만?

텍스트(소녀) : 여기선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없어. 다시 너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선 저기 이 세상 끝에 있는 섬에 가야만 해.

텍스트(주인공) : 뭐?!

텍스트(소녀) : 미, 미안! 그래도 니가 하도 안 믿길래….

텍스트(주인공) : 주오!

텍스트(주인공) : 아이고, 알지도 못하는 땅에 아는 이 하나 없는 곳에서 뼈를 묻게 생겼네, 아이고오….

텍스트(소녀) : ….

텍스트(소녀) : 도와줄게.

텍스트(주인공) : 뭐라고

텍스트(소녀) : 도와준다고! 내가 한 일이니 내가 마무리 지어야 겠지. 가자!

텍스트(주인공) : 잠깐!

텍스트(소녀) : 왜?

텍스트(주인공) : 저 섬은 저만치 멀리 떨어져 있잖아. 근데 어떻게 가?

텍스트(소녀) : 아, 그건 어렵지 않아. 각 섬은 옆에 있는 섬으로 갈 수 있는 포탈이 있거든. 다만….

텍스트(주인공) : 다만?

텍스트(소녀) : 그 포탈을 지키고 있는 관문을 통과 해야해. 그것때문에 죽을 수도 있지만.

텍스트(주인공) : 아이고, 역시 이 땅에서 죽게 생겼구나! 아이고오, 아이고!!

텍스트(소녀) : 닥쳐! 내가 있잖아. 이 멍청아, 그만 질질 짜고 날 따라와!

->기 끝.

승 :

없거나 제작자 임의로 진행

전 :

(마지막 섬에는 아무런 장치가 없다. 오직 이전 마을로 가는 포탈밖에 없다.)

텍스트(주인공) : 엉? 이 곳엔 왜 아무것도 없어?

텍스트(소녀) : 사실…. 내가 마지막 관문이야.

텍스트(주인공) : 뭐?

텍스트(소녀) : 사랑해.

텍스트(주인공) : ?! 잠깐, 나 아직 마음의 준비가-!

텍스트(소녀) : 무슨 생각을 하는 진 모르겠지만 난 원래 소녀라고! 너의 세계에서는 남자가 일시적으로 된 거지!

텍스트(주인공) : 아! 내가 자연인이다!

텍스트(소녀) : 그만둬, 그럼 사망! Death!

텍스트(주인공) : 잠시만, 생각할 시간을 줘.

텍스트(소녀) : 흥, 필요없어!

텍스트(주인공) : ?!

텍스트 (소녀) : 날 쓰러뜨려! 그럼 집에 보내줄테니까.

(선택지)

ㅅ-1. 좋아. 난 집으로 가겠어.

ㅅ-2. 잠깐, 기다려!

ㅅ-1

텍스트 (주인공) : 좋아, 난 집으로 가겠어!

-> 전투의 시작

-승리시에

텍스트(소녀) : 내가, 지다니. 후우. 이 세계에 와서 많이 성장했구나.

텍스트(주인공) : ….

텍스트(소녀) : 약속은, 약속인 것이니까. 나의 손을 잡아.

(손을 잡는다. 빛무리가 일순 일며 화면이 어두워진다.)

-> 1번 엔딩

-패배시에

텍스트(소녀) : 후후훗, 이제 어쩔거지?

텍스트(주인공) : 크읏.

텍스트(소녀) : 그렇게까지 내가 싫어?

(선택지)

ㅅㅅ-1. 어.

ㅅㅅ-2. 그런건- 아니지만.

ㅅㅅ-1

텍스트(소녀) : 후우-. 매정한 놈.

텍스트(소녀) : 칫. 더 수련하고 와. 그리고 나를 넘어. 그때까지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ㅅㅅ-2

(ㅅ-2로 간다.)

ㅅ-2

텍스트(소녀) : 왜?

텍스트(주인공) : 실은-. 싫진 않아, 네가. 다만.

텍스트(소녀) : …

텍스트(주인공) : 다만, 여지껏 나의 세계에서의 기억이, 추억이 나를 가로막아서-!

텍스트(소녀) : 칫, 여기서 있을 동안에 겪은 나의 진자 모습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거야? 좋아.

텍스트(주인공) : 미안.

텍스트(소녀) : 미안할 것 없어. 여자로서의 나의 모습을 어필하지 못한 나의 잘못이 크니까.

텍스트(소녀) : 만일 가고 싶으면-. 지금 결정해. 이 이후로 내가 널 보내줄 수 있을지 없을 지 모르겠으니까. 어서.

(선택지)

ㅅㅅㅅ-1. 역시-. 난 나의 세계로 가야겠어. -> 1번 엔딩

ㅅㅅㅅ-2. 지켜볼께. 너의 모습을. 꼭 나의 마음이 돌아설 수 있게 되기를.

->2번 엔딩

결 :

1번 엔딩 :

(어두운 화면)

텍스트 : 2012년 말.

텍스트 : 첫 눈이 내렸다.

텍스트 : 문득 떠오르는 그의, 아니 어쩌면 그녀의 얼굴.

텍스트 : 후회-, 나의 선택에 후회따위 하지 않는다. 다만, 언제나 함께했었던 그가, 그녀가 사라진 빈 자리는 이맘때쯤 되면 언제나 한 줄기 바람 되어 나의 옆구리를 꾹꾹 찌른다.

텍스트 : 이루어질 수 없는 바람. 그것이 얼마나 허망한지 알기에, 생각하지 않으려 애쓴다.

텍스트 : 그러나 왜인지 오늘은 어찌도 몸에 기운이 없는 것인지 모를 일이다.

-> 1번 엔딩 끝

2번 엔딩 :

텍스트(소녀) : 후우. 좋아 각오하라고!

(어느 화창한 하늘의 섬. 평화로운 가운데 집 한채가 서 있다. 이윽고 누군가 나온다.)

텍스트(남자) : 하아, 오늘도 참 좋은 하늘이다!

텍스트(여자) : 후훗. 오늘도 일하기 좋은 날씨로군요!

텍스트(남자) : 윽, 이렇게 좋은 날씨에-. 일?

텍스트(여자) : 어차피 공부는 안될거고, 그러면 남은 건 땅 파먹고 사는 거 외에 또 있나요? 어서요!

텍스트(남자) : 크으, 이럴 줄 알았으면 공부 좀 할 걸 그랬나.

텍스트(여자) : 저는 그럼 우아하게 학회 나가보겠습니다~.

(아이가 문에서 나온다.)

텍스트(아이) : 엄마!

텍스트(여자) : 아이구, 우리 애기, 왜?

텍스트(아이) : 아빠가 또 나한테 뻥쳤어! 막 서울인가 뭔가하는 이상한 거 구경시켜 준다면서 내 머리 때렸어!

텍스트(남자) : 앗, 내가 말하지 말랬지?

텍스트(여자) : 읏, 너!

->끝

--------------------------------------

@허걱

@습작


Who's 하늘바라KSND

profile

하늘바라KSND

하늘

하늘이

늘바

바라

하바

하바케이

하바케이엔

하느님 

------------------------------

현재 하는 일 :



허걱님과 함꼐하는 하늘섬 환상세계 시나리오 작성 중.

자세한 경과는 이야기 연재란에서.

 

Lighna형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D.A 시나리오 작성 중.

프로젝트 D.A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projetda.tistory.com/

-------------------------------

 

ㅎㅎ. 안녕하세요 하늘바라 KSND 입니다. 

(96년생)

성별 : 남

사용툴 : VX

주요 활동 : 소설쓰기, 댓글, 뻘글, 글소글

 

블로그 주소 : http://hb_tjdtn.blog.me/                 

 

이전 준비 중

http://habakn.tistory.com/         

 

 

Comment '1'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786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91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80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569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66
408 아이디어 멀티엔딩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7 appletree 2013.03.10 2415
407 아이디어 친구따라 리듬게임하다 생각해본 아이디어 2 FNS키리토 2013.03.04 2929
406 아이디어 현대적 호러 게임 6 FNS키리토 2013.03.04 4872
405 아이디어 네이쳐몬스터 3 낙서 2013.02.25 1980
404 참고자료 팀포트리스2d용 헤비 2 file 호랭이개발자 2013.02.24 2948
403 시나리오 하늘섬 환상세계 1차 수정판 3 하늘바라KSND 2012.12.23 2737
402 아이디어 그냥 생각 난 호러게임 아이디어 입니다. 1 니누 2012.12.11 3268
401 설정 늙어버린 노인의 여정 1 리치의노예 2012.12.06 2568
» 시나리오 하늘섬 환상 세계(가제) -완성판 1 하늘바라KSND 2012.11.18 6724
399 아이디어 복합된 RPG게임 액셀 2012.10.22 2928
398 설정 비과학적 게임 세계관 4 Ilike게임 2012.10.15 3064
397 아이디어 그냥 진짜 단순히 생각해본 아이디어 입니다만.... 2 아이린스필 2012.10.06 2926
396 시놉시스 오래간만에 생각한 시나리오 (3)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2568
395 설정 오래간만에 생각한 시나리오 (2)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2491
394 설정 오랜만에 생각한 시나리오(1)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6079
393 설정 제가만들려는 게임에서의 마나설명 1 humanism(휴머니즘) 2012.09.06 3318
392 아이디어 아이디어 떠오름 2 유명인 2012.08.22 2890
391 아이디어 한 번 생각해본 아이디어 6 유명인 2012.08.21 5772
390 설정 한 번 설정써봄 1 유명인 2012.08.21 2897
389 설정 연구중인 설정 agnos 2012.08.20 2469
388 참고자료 글라디우스(GLADIUS) 1 나다니엘renko 2012.07.23 7879
387 참고자료 메피스토펠레스(MEPHISTOPHELES) 나다니엘renko 2012.07.23 4248
386 참고자료 아트로팔(ATROPAL) 나다니엘renko 2012.07.22 3565
385 아이디어 이뉴잇 신화 기반으로.. 구름참새 2012.07.20 287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