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애니메이션 표시 종료까지 대기' 에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 표시를 하게 될 경우 이벤트 명령 '대기'를 사용한 것과 같은 현상이 짧게 발생합니다.
VX ACE 에서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표시시 딜레이가 발생하도록 만들어놓은 것 같은데요
스크립트 에디터를 뒤적거려보니 sprite_base 에서 62~64번째 줄
def set_animation_rate
@ani_rate = 4 # 기본적으로 고정 값
end
이부분 때문인것 같습니다.
저 4 수치를 낮게/높게 설정하면 대기 현상의 시간도 줄어들거나/늘어납니다.
대기 현상을 완전히 없애버리기 위해 수치를 0으로 만들면 당연히 에러 발생합니다...
스크립트 실력이 허접이라 여기서 막히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