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옷 일 기

창세기전3 파트1 레벨링 스크립트의 2%부족한 완성 4page

by 시옷전사 posted Nov 15,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K-1.png


K-2.png


SW_AbilityUp.zip


1. 2%부족하다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2%부족하다. 레벨 포인트를 쌓아 두었다가 스킬을 상승시키는 플레이를 막기위해 레벨 포인트가 존재할 경우 전직을 할 수 없게 만들었더니 소진가능한(즉 습득가능한) 스킬의 수가 레벨 포인트보다 적을 경우 영원히 전직을 할 수 없게되었다. 정말 골머리를 썩히다가 아예 레벨 포인트가 있으면 레벨업을 할 수 없게 만들어놨는데 운나쁘면 버그가 일어날 수 도 있게되었다. 물론 갑작스러운 폭업이 일반적인 게임이라면 부자연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쉬이 일어날 버그는 아니지만 2%부족한 실용성이 조금떨어지는 스크립트가 완성되고 말았다.

 

2. 레벨 포인트를 쌓는 플레이를 그렇게까지 막아야하나?

내가 창세기전3 파트1의 레벨링 시스템에서 가장 매력을 느꼈던건 주인공 살라딘 계열의 슈미터들이 최종 직업군인 시반 블레이드로 가기 위해서는 강한 전사에서 약한 무슬림 계열로 전직하여 앙그라마법진을 습득해야하는 이스터에그 스러운 요소였는데 레벨 포인트를 쌓는 플레이가 가능해진다면 그러한 플레이가 나올 수 없게된다.


3. 결론

구현상의 한계를 느끼는 터라 조금은 기브업 상태다. 이 버그만 제외한다면 나름 충실하게 기능을 구현했다고 생각하지만 또 어떤 버그가 산재해 있을지는 모르겠다. 워낙 구현과정에서 골머리를 썩힌터라 디버깅할 기운이 남아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4. 근황

자신이 해야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스크립트도 만들고 싶고 소설도 쓰고싶고 게임도 만들어야하고 공부도 해야하고 아프리카 방송도 해보고 싶고 롤도 하고 싶고 무언가 하나에 집중 할 수 없는 갈대같은 마음때문에 허송세월만 하고 있는 와중에 만든 스크립튼데 2%부족하니 너무 아쉽군요ㅜㅜ 다른 스크립트로 찾아 뵙겟습니다 머리가 너무 아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