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미드나잇 블루] - 퀘스트 시스템

by 시트르산 posted Jan 24,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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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미드나잇 블루의 퀘스트 시스템을 완성했어요 ㅎ

 게임 이벤트를 읽어들여서 퀘스트를 구현하는 메뉴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당 ㅎㅎ

문장 5개와 제목, 그리고 셀프스위치 A, B, C  << 이것이 바로 아래에 보이시는 퀘스트 창을 낳았습니다.

cd8dbbe75bc320fe19ce5b22c39c3f3c.jpg

  이벤트의 이름 : 목표 주제에 대입됨

  문장의 입력 5개 : 차례대로 내용 1, 2    달성조건 1, 2, 3에 대입됨.

  셀프스위치 A, B, C :  달성조건 1,2,3의 완료 (켜짐)/ 미완(꺼짐) 에 적용됨.

  만약 스위치 A, B, C가 다 켜지는 순간 목표(퀘스트)는 완료가 되며 목표가 지워지면서 동시에

  보상이 들어옴.

 

  이벤트를 퀘스트 이벤트로 지정하는 방법은 

  맵 ID와 이벤트의 ID 를 파라미터로 하는 메소드를 만들어두어,

  다른 외부 이벤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한줄의 스크립트 입력으로 지정할 수 있게 했어요.

 

 그리고 제 게임의 특정상 무슨 몬스터를 몇마리 잡아라 이런 건 없을테니 단순히 완료/미완으로만 구분했음. ㅎㅎ

 

 새로운 목표, 즉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다는 것은 스크립트가 아닌 이벤트를 통해 구현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퀘스트 이벤트 지정하기 전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라는 뜻의 그림의 표시 정도를 해주면 될듯 ㅎ

Who's 시트르산

?

제작중인 게임 :

Midnight Blue  (미드나잇 블루) - RPGXP

 공동제작 : 휘파람개비님

 시스템 : 45%, 스토리 : 10%, 맵 : 3%, 제작 : 1%

 CG : 2%         총 진행도 : 3%

 

 이번 게임은 공동제작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