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시스템의 감을 대략 잡았습니다.
원래라면 사이드 뷰를 직접 만들려고 했지만
현문님이 벌써 XP에 이식된 사이드 뷰 스크립트를 제공해주신 덕분에
수고를 덜었네요.
(그렇지 않다면 아직까지 사이드뷰 전투시스템을 한창 구현하고 있었겠죠. 후덜;;;;)
아래가 전투영상입니다.
앞부분은 스킬 장착하는 화면을 잠시 보여드린거고,
대략 50초 쯤부터 전투가 등장합니다.
아직은 체험판 수준도 아니라 제작중인 단계이지만
이런 느낌에서 진행할테니 보시고 느낀점을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궁금해하실 점들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위에서 기습, 선제공격, 습격은 공격 우선권이 있어요.
프라이어리티 큐 형식으로, 내용물들을 뽑기전 정렬하면서 우선권을 주어
CURRENT_ACTION 배열에서 먼저 뽑히도록 한 방법이죠.
2) 데미지 반사는 사이드뷰 에서 지정한 형식이 제 게임에 통하지 않는지라,
아예 '반사' 라는 15번 스테이트를 만들고
PHASE 4 의 데미지 계산 식 중에서 @active_battler.state? (15) 에서 반환된 참거짓 값을
통하여 참이면 user 자신을 target 으로 대입시켜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