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레벨 스크립트는 예전에 제가 올렸던 스킬숙련도 스크립트를 참고해서 레벨 개념을 첨가한 거라서
딱히 새로운 스크립트로 보기 힘들기에 VXAce 스킬장착 스크립트를 첨가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
스킬레벨은 스킬마다 레벨과 경험치를 설정, 다른 작업을 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용도입니다.
먼저 설정항목에서
LV_MAX = 10
LV_EXP = []
for i in 1..LV_MAX
LV_EXP[i] = i * i * 100
end
EXP_GAIN = /<(?:습득량|GAIN)\s*(\d+)>/i
LV_TEXT = /\SLV\[(\d+)\s*,\s*(\d+)]/i
EXP_TEXT = /\SEXP\[(\d+)\s*,\s*(\d+)]/i
MAX_TEXT = /\SMAX\[(\d+)\s*,\s*(\d+)]/i
LV_HELP = /\SLV(?:\[(\d+)\])?/i
EXP_HELP = /\SEXP(?:\[(\d+)\])?/i
MAX_HELP = /\SMAX(?:\[(\d+)\])?/i
LV_MAX는 최대스킬레벨 설정이고, LV_EXP 는 경험치량 설정입니다.
주의할 부분은 스킬레벨은 LV_EXP[1]이 1레벨에서 2레벨이 되기 위해 필요한 양이라는 겁니다.
즉, LV_EXP[10]부분은... 쓸모가 없는 거죠;;; LV_EXP[9]를 다 채우면 10렙이 되서 참조를 안하니까;;
위의 스샷처럼 스킬의 메모란에 <습득량 숫자>를 써주면 한번 사용할 때 숫자만큼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문장의 입력에서는
exa) 1번 액터 127번스킬 레벨은 \SLV[1, 127]
1번 액터 127번스킬 exp \SEXP[1, 127]
1번 액터 127번 스킬 현재레벨 최대exp \SMAX[1, 127]
이런 식으로 스킬레벨과 경험치를 참조할 수 있으며
헬프윈도우에서는
exa) 스킬레벨 \SLV
스킬 exp \SEXP
스킬현재레벨 최대 exp \SMAX
이렇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이름에서는
exa) 127번 스킬 \SLV[127]
이런 식으로 레벨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 [] 안에 스킬id를 제대로 안써주면 이름에서
스킬레벨 숫자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스킬 장착은 KGC의 VX버전의 기억을 참조해서 만들었으나 대체적인 효과만 구현했습니다.
CP의 개념이나 기타 패시브 스킬과의 연동 등의 부분은 미구현입니다.
설정항목에서
VOCAB = "스킬장착"
SPACE_MAX = 10
SPACE_MIN = 3
NIL_SPACE_ID = 128
VOCAB은 메뉴에서 이 항목의 이름을 설정한 부분이고
SPACE_MAX는 최대장착 스킬 수 , SPACE_MIN은 최소장착 스킬 수 이며
스킬장착수는 최소장착 스킬 수 + 레벨/10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의 NIL_SPACE_ID는 스킬이 장착되지 않은 빈공간을 정의하기 위해 스킬을 하나 써버렸습니다 (데헷)
적당히 스킬을 하나 만들어서 이름을 ---------------------- 로 설정하고 그 스킬id를 저기 써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빈칸은 ----------------------- 로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