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공용경험치 연계 스킬샵이 맘에 안들어서 따로 떼어서
골드로 스킬을 구입하게 만드는 스킬샵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 시험이 코앞에 닥치니까 시험공부 이외에는 버프가 걸렸는 지 머리가 잘 돌아갑니다...
본직인 시험공부가 안되서 그렇지;;;)
사용법
1. 설정항목을 설정한다
SkillShop = [] # 판매 스킬 설정
SkillShop[1] = [8, 9, 10, 11, 12, 13, 26]
# 1번 상점은 8, 9, 10, 11, 12, 13, 26번 스킬 판매
Price = [] # 가격 설정
Price[1] = {
8 => 100, # 8번 스킬 가격은 100
9 => 200,
10 => 300,
}
DefaltPrice = 50 # 가격 미설정 스킬 기본가격.
LevelCheck = [] # 레벨 체크.
LevelCheck[8] = 3 # 8번 스킬은 3레벨 이상 습득가능
LevelCheck[9] = 5
ClassCheck = [] # 직업 체크.
ClassCheck[8] = [1, 2, 3] # 8번 스킬은 1, 2, 3번 직업만 습득가능
ClassCheck[9] = [3, 4, 5]
SkillCheck = [] # 스킬 체크.
SkillCheck[10] = [8, 9] # 10번 스킬은 8, 9번 스킬 습득 후 습득가능.
SkillCheck[11] = [10]
VariableCheck = [] # 변수 체크
VariableCheck[12] = [1, 2] # 12번 스킬은 1번 변수가 2 이상일 때 습득가능.
SwitchCheck = [] # 스위치 체크
SwitchCheck[13] = [3, 4] # 13번 스킬은 3, 4번 스위치가 on일 때 습득가능.
보시면 아시겠지만, SkillShop[1] 이 부분에서 판매할 스킬id를 설정합니다.
안타까운점이 있다면 상점마다 스킬 가격이나 조건을 따로 지정해줄 수 없다는 점이지만
오히려 그게 되면 일일이 설정하는 데 귀찮을 것 같기도 하니... 그냥 이대로 놔두렵니다.
가격 이외에 구입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게 다섯 종류입니다.
레벨, 직업, 스킬, 변수, 스위치인데요
레벨은 일정 수치 이상만 설정가능합니다. 3으로 설정하면 레벨 3이상이어야 구입가능입니다.
직업은 해당 직업만 습득 가능합니다만 그걸 여러 개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스킬은 해당 스킬을 구입하기 위해서 습득하고 있어야할 스킬을 지정하는 겁니다.
역시 하나 이상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변수는 하나만 지정가능한 게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a, b]중 앞이 변수번호, 뒤가 수치입니다.
역시 일정수치 이상만 설정가능합니다.
스위치는 on만 설정가능합니다.
2. 설정항목에서 해당 상점을 잘 설정하셨으면
이벤트의 스크립트에서
SceneManager.call(Scene_SkillShop)
SceneManager.scene.prepare(1)
를 기입해주세요. prepare옆 ( ) 안 숫자가 상점 번호입니다. 저 위에 SkillShop옆 [ ]안 숫자와 같은 걸
써넣어야 지정한 스킬들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P.S 글작성하고 잠시 수정불가능한 제제라도 있는 건가요;;;
아니, 그보다 만들 때 꼼꼼하지 못한 절 탓하는 게 맞겠죠?
이번에도 논리 판단 구조를 잘못짜서 버그가 있었거든요;;;
obj = obj && switch 이런 식으로 써야될 것을
obj = switch 이런 식으로 쓰는 바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