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잠깐 만져보면서 느낀 VXA 의 매력과 병슨스러움

by JACKY posted Oct 28,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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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툴 스크립트에서 기본적으로 해상도를 바꿀수있다

기본적으로는 640 x 480 까지만 깔수있지만 커스텀 DLL 파일하나면 해상도 맘대로 확장가능.

대신 확장하는만큼 렉이 걸린다는거정도는 감수해줘야함. 근데 아직 렉걸리는걸 못봣음


- 최적화 / 스크립트 삽질감소(?)

최적화 존나잘되있음. 60FPS 로 매끄럽게 잘만돌아간다우 

그리고 각종 기본스크립트가 해상도변환에 대응하도록 짜여져있어서 RMXP 에서는 해상도변경 스크립트를 쓰면 

맵스크립트와 메뉴스크립트 등 관련스크립트를 다 고쳐줘야했는데 VXA 에서는 그러한 삽질을 안해줘도됨.


- 지역 지정기능

올 ㅋ 이건진짜 좋은듯 예전이라면 이벤트나 좌표로 노가다뛰어야할 부분을 없애줌


오오 잠깐쓴건데도 장점이 한두개씩 보이네

지금 1024 * 768 해상도로 바꾸고 신세계경험중


하지만


- 맵레이어가 2개

나같은 맵퍼들에게는 나가 죽으라는소리. XP 에서 흔히 하던 나무도 못겹치는 뭐 같은 상황


- 기본제공 캐릭터는 VX 의 그 1.5등신이며 기본맵칩도 그에 다 맞춰져있음

즉 XP 분위기내기위해서 XP 맵칩 캐릭터칩을 모조리 변환하는 병슨같은 삽질을 해야함



역시 툴은 한두가지씩 아쉬움이 있음. 고로 100% 프로그래밍 하는놈이 진리

하지만 난지금 당장 게임을 만들고싶잖아 안될거야 아마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