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보석 소켓 시스템과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구현 완료했습니다.
먼저 장비의 보석 소켓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장비의 소켓 개념은 아마 지금까지 RPG툴로 만든 것 중에서 미드나잇 블루만의 유일한 점들 중
한 가지로 내세우기 위해 야심차게 계획한 시스템입니다 ㅎㅎㅎㅎ ^^
위와 같이 소켓은 무기에 3개, 그리고 각 방어구에 1개씩 뚫려 있습니다.
이 소켓에 오른쪽에 보이시는 보석을 박아넣을 수 있습니다.
보석은 저마다 능력치 보너스를 가지고 있으며,
한번 보석을 박으면 다시 뺄 수도 있습니다.
아래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박은 보석은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어 표시됩니다.
이번엔 무기 강화 시스템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스킬 카드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것과 동일한 개념인
RP 라는 능력치를 소모하여 무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무기는 강화레벨이 높아질수록 더욱 능력치의 상승폭이 커지지만,
그에 따른 RP의 소모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의 한계는 게임 밸런스상 5회 내로 제한해놓았습니다.
미드나잇 블루의 특성상
레벨업에 의한 주요 5개능력치 ( 공격력, 방어력, 지능, 저항력, 정신력) 상승은 일절 없습니다.
그 대신 레벨을 올리면 RP 와 AP를 얻게 됩니다.
RP를 통해 장비와 스킬카드를 강화시킬 수 있고,
AP를 통해 원하는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대략적인 메뉴 시스템의 구현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오늘부터는 전투 시스템에 돌입하게 되겠네요 ㅎㅎㅎ
아무래도 지금까지 전혀 있지 않았던 전투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지라
완성시키기 위해선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