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미드나잇 블루 장비 메뉴 스크립트 1차 완성

by 시트르산 posted Jan 13,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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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드나잇 블루를 만들고 있는 시트르산입니다. ^^

현재 공동제작자로 휘파람개비님이 카드 디자인을

그리고 슬여바님이 CG 중 일부랑 캐릭터 디자인을 해주시고 있어요. (두분 다 감사드립니다)

현재 장비 시스템 메뉴 틀이 잡히고 장비 변경 스크립트까지 완료했어요.

이번에도 역시 틀 생긴 모습의 디자인은 왠지 KGC 디자인을 따라간 느낌이;;;

(다르게 하려고 KGC 안보고 디자인했는데 틀잡고 나서 KGC 디자인 보니깐 비슷하게 닮아버리더라고요)

 

 하지만 스크립트 자체는 100% 자작에,  화면전환 효과도 좀 더 멋지게 넣어봤어요.

윈도우가 상하좌우에서 휭휭 날아오면서 감속하도록요. (덕분에 효과를 통일시키기 위해 기존에 만든 메뉴들도 다시 손봐야 했죠..)

액터의 전환을 Q 버튼과 W 버튼으로 하게 되었으므로 유저가 알기 쉽도록

위에  Q 와 W 키보드 모양은 프레임에 따라 좌우로 좌표를 움직여 애니메이션화 했습니다.

(좌우로 방향전환시키면서 이동구간의 양 극점에서 가속도를 줘서 꽤 그럴듯 해 보입니다)

 

미드나잇 블루의 장비 시스템 중 특이점은

 

1) 장비를 변경함으로써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능력치가

기반 RPGXP에서 쓰이든 기존 공,방,마방 의 3가지가 아닌,

 MAXHP, MAXMP, MAXSP와  힘, 지능, 정신, 저항, 지능의 파라미터들과

스킬 카드를 착용할 수 있는 갯수 제한인 CP  이렇게 총 9가지로 구성된다는점입니다.

만들어진 모든 장비의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능력치들의 플러스 요인을 추가하여 제작하였습니다.

 

2) RP를 통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RP는 앞서 카드를 강화하는데 쓰였던 것과 동일한 개념으로, 장비를 강화하는데도 RP가 사용됩니다.

 무기와 옷은 강화가 5번의 제한이 있으며,

 그 이외의 부위 중 보구를 제외한 부위의 방어구들은 2회까지 강화가 됩니다.

 강화를 하면 장비의 보너스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3) 장비에 정령석을 부착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나 이벤트를 통해 여러 종류의 정령석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장비에  부착 시킬 수 있습니다.

 (각 부위마다 최대 1개)

 정령석을 부착한 장비는 장비 강화와는 별도로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정령석을 부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일부 스킬도 있습니다.

 (이 정령석은 탈착이 가능하므로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만약 정령석을 부착 후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정령석을 장비에서 해제하면 다시 스킬을 잊게 되요.

 

 지금까지 구현이 완료된 부분은 특이사항 1) 까지 이지만 내일 안으로 모든 장비 스크립트가 완료될 것 같아요.

*현재까지 완료된 시스템 : 스테이터스, 아이템, 스킬카드

*구현중인 시스템(33%) : 장비

*미구현 시스템 : 정보(퀘스트나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정보) ,  도감 (아이템, 캐릭터, 스킬카드 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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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1.041v (2011. 1. 8)

 - CP, RP 개념 도입 및 데이터베이스 구성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 타이틀 프로토 타입 작성

1.05v (2011. 1. 9)

 - 타이틀 작성 완료

 - 카드 강화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1.06v (2011. 1. 10)

 - 카드 장착/해제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카드 메뉴 부분 윈도우 화면전환 메소드 스크립트 작성 및 적용 완료

 - 윈도우 뒷배경 스프라이트 셋 적용

1.07v (2011. 1. 11)

 - 아이템 메뉴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아이템 관련 대량 데이터베이스 작성

 - 아이템 메뉴에 화면전환 효과 적용

1.08v (2011. 1. 12)

 - 장비 메뉴 스크립트 1차 제작 (33%)

 - 장비 아이템 관련 대량 데이터베이스 작성 (무기 24개, 옷 12개, 신발 9개)

 - 장비 탈착에 따른 능력치 변화 구현 (hp, mp, sp, str, dex, int, men, reg, cp)

 - 기존 메뉴 버그 수정  (스킬 강화 윈도우에서 R 눌려 액터 전환 후 다른 메뉴로 전환하면 스킬이 업데이트 되지 않던 버그수정)

Who's 시트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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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중인 게임 :

Midnight Blue  (미드나잇 블루) - RPGXP

 공동제작 : 휘파람개비님

 시스템 : 45%, 스토리 : 10%, 맵 : 3%, 제작 : 1%

 CG : 2%         총 진행도 : 3%

 

 이번 게임은 공동제작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