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드나잇 블루를 휘파람개비님과 공동제작중인 시트르산이에요
수업이 곧 끝나감에 따라 점점 메뉴 시스템 구성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답니다 ㅎㅎ
이번에 제작한 아이템 메뉴 SCENE은 총 윈도우를 4개를 사용하여 만들었어요.
아이템들은 3열로 표시되며 데이터베이스상 크게 6가지 ( 회복, 이벤트, 귀중품, 강화, 장비, 기타) 로 나뉘고,
각 6가지 분류에서 소분류가 3-4개씩 존재해요. 최상단의 윈도우는 캐릭터의 스텟을 보여주며,
2번째 윈도우는 대분류 , 3번째 윈도우는 아이템의 3열 나열, 4번째 윈도우는 아이템의 정보 표시를 맡아요.
L과 R 버튼으로 아이템을 사용할 캐릭터를 바꿀 수 있으며,
특정 캐릭터만 사용 가능한 이벤트 아이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디자인했어요.
메뉴 스크립트는 왠지 KGC 디자인을 어느정도 벗어날 수 없는것 같다는게 단점이지만..
XP의 투박한 디자인을 많이 벗어나려고 노력했어요.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1.041v (2011. 1. 8)
- CP, RP 개념 도입 및 데이터베이스 구성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 타이틀 프로토 타입 작성
1.05v (2011. 1. 9)
- 타이틀 작성 완료
- 카드 강화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1.06v (2011. 1. 10)
- 카드 장착/해제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카드 메뉴 부분 윈도우 화면전환 메소드 스크립트 작성 및 적용 완료
- 윈도우 뒷배경 스프라이트 셋 적용
1.07v (2011. 1. 11)
- 아이템 메뉴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아이템 관련 대량 데이터베이스 작성
- 아이템 메뉴에 화면전환 효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