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4-5시간 씩 투자하여 3일간의 대 장정 끝에..
마지막 스킬 장착/해제 메뉴까지 완성함을 끝으로
드디어 스킬카드 메뉴를 완성했습니다.
이왕 KGC 느낌 디자인으로 가는 김에 윈도우 바탕 배경에
스프라이트 셋 맵 깔아놓고 좀 더 KGC 분위기를 따라해봤구요.
윈도우 바뀔때마다 화면전환도 넣어봤습니다.
진작 화면전환 아이디어를 생각했으면 쉬웠을텐데 진행중에 넣으려니
스크립트가 디게 길어지더군요. 쓸데없이 스킬카드의 Scene 부분만 대략 1000줄 가까이 나온;;
화면전환 느낌은 그림만으로 볼 수 없을것같아서
영상도 같이 준비해봤어요 ㅎㅎ 스킬카드 메뉴 부분만 돌아가는 영상이에요.^^
**** P.S : 카드에 들어갈 이미지 때문에 그러는데
카드 내부에 들어갈 일러스트와 CG 부분 혹시라도 맡아주셔서
저랑 공동제작하실 마음이 있으신 분 계시나요... ??? ㅠㅠ
스킬 카드 장착/해제는 일단 3개의 개념이 참여하여 이루어집니다.
1) 각 캐릭터가 해당 스킬을 가진 장수
2) 특정 종류 카드를 중복해서 가질 수 있는 한계
3) 한 캐릭터가 가질 수 있는 카드의 최고치
여기서 2번은 고정값이며, 1번은 장착과 해제를 통해 변경하며,
3번은 캐릭터의 능력치에 따라 계산됩니다.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1.041v (2011. 1. 8)
- CP, RP 개념 도입 및 데이터베이스 구성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 타이틀 프로토 타입 작성
1.05v (2011. 1. 8)
- 타이틀 작성 완료
- 카드 강화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1.06v (2011. 1. 9)
- 카드 장착/해제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카드 메뉴 부분 윈도우 화면전환 메소드 스크립트 작성 및 적용 완료
- 윈도우 뒷배경 스프라이트 셋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