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물은 네이버 카페 Tehyang Entertainment에 아방스 우수게임 제작자이신 신해종님께서 작성하셨던 글입니다. 해당 카페의 폐쇄로인해 좋은 게임들에 대한 소개 게시물이 사라지는 것이 아쉬워 신해종님의 허락을 맡고 이곳에 게시합니다. ※ 리뷰 원제 : 일본 호러 게임 살피기 - 3분간(三分間) 시리즈 |
다운로드 사이트(ダウンロード 표시된 링크)1 : http://catendturn.web.fc2.com/ (Menu -> Game -> 밑에)
(RPG VX의 RTP데이타 필요)
간단한 방탈출 게임에 제한 시간을 붙인 작품. 3분이란 촉박한 시간 안에 방에서 탈출해야 한다.
'3분간의 탈출'이란 아이디어를 빼면 평범한 방탈출 같지만. 단지 그 뿐이면 일본에서 우수게임 중 하나로 뽑히지 않았겠죠.
우선 게임내에 '룰'과 '페이크'를 적절히 활용해, 정말 어지간한 내공으로는 클리어가 힘든 수준이며, 스토리가... 여러모로 충격적입니다. 1, 2편(三分間 / 続・三分間) 전부다요. 겨우 3분짜리 게임이면서 이 정도로 임팩트하다니. 네타는 자제하겠습니다만. 정말 광기란게 뭔지 보여주는 게임. 엔딩을 보고 난 다음에 그 기분나쁨이란. 특히 2편 엔딩은.....진짜 기분 더러움.
일본에서 제작한 RPG 만들기류 게임은 applocale 혹은 유니코드 변환으로 압축해제, 설치,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ocale, 유니코드 변환에 대해선 네이버 검색 참조.
RPG만들기류 게임은 후커가 잘 먹히는 편입니다. 후커로 하면 실시간으로 게임 내 택스트를 한글 번역으로 볼 수 있지요. 후커에 대해서는 네이버 검색 참조. 살짝 귀찮아도 후커를 쓸 줄 알면, 전반적으로 국내보다 수준 높은 일본 게임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