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과 캐릭터마다 RP, CP 도입한 것은 지난번 업데이트때 언급했었죠. ㅎㅎ
이번엔 데이터베이스의 RP를 계산하여
스킬 카드의 레벨을 강화 하는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미리 레벨이 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레벨을 올리는 즉시 스킬 카드의 이미지와
가운데 selectable window 와, 우측 하단의 정보 윈도우, 그리고 위쪽의 상태 윈도우의 내용이 갱신됩니다.
아무래도 기존 XP 에 없는 개념들을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려니
데이터베이스 구성부터 시작해서 부딪히는 문제가 많네요 ㅎㅎ
오늘 만든 부분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ㅠ
오늘 얻은 중요한 사실을 여러분께 알려드리자면
메뉴 상에서 update의 메소드를 다른걸 사용하는 분기를 탈때,
Input.update 를 해 주지 않으면 이전에 입력한 입력값을 그대로 가지고
다른 update 메소드로 갈아타게되는 경우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1.041v (2011. 1. 8)
- CP, RP 개념 도입 및 데이터베이스 구성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 타이틀 프로토 타입 작성
1.05v (2011. 1. 8)
- 타이틀 작성 완료
- 카드 강화 메뉴 디자인 및 스크립트 제작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