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에 대한 설명과 CP , RP 개념을 작성하여 화면 하단에 배치함으로써
스킬 카드 부분의 허전함을 채웠습니다.
개념 설명
CP : 스킬 카드는 각 카드마다 1회의 전투당 보유 매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캐릭터 별로, 역시 카드를 총 소유할 수 있는 매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해당 개념이 CP입니다.
1) 카드의 CP : 한 캐릭터가 특정 종류의 스킬 카드를 보유할 수 있는 수의 제한
2) 캐릭터의 CP : 한 캐릭터가 소유할수 있는 카드의 총 수량 제한
CP는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에 비례하여 상승합니다.
레벨이 상승하여 얻을 수 있는 AP를 능력치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CP에는 기타 능력치들에 비해 정신력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RP : RP는 특정 전투의 승리 혹은 레벨의 상승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RP를 사용하여 각 캐릭터가 지닌 스킬 카드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새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1.041v (2011. 1. 8)
- CP, RP 개념 도입 및 데이터베이스 구성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 타이틀 프로토 타입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