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미드나잇 블루 스킬 카드 디자인 적용

by 시트르산 posted Jan 07,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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돋긔... 오늘 작업이 지금까지 중에 제일 힘들었어요.

그래봤자 아직 제작 3일째지만...

스킬 카드 레이아웃 디자인을 칼리아님한테 받고 색깔을 파란색으로 고친 후

미리 만들어두었던 엄청난 양의 스킬 관련 데이터 베이스를 전반적으로 추가하여

스킬 카드를 자동으로 찍어내는 스크립트를 장장 3시간만에 완성했습니다.

미리 제작한 파이널 스테이트 머신이 꼬여 뻘짓을 좀 하는 바람에.. ㅠㅠ

 

스킬 카드를 중심으로 봐주세요.ㅎㅎ

자게 첨부용량 제한 상 아쉽게도 4장 밖에 못올리네요..ㅠㅠ

스킬 카드는 더 보시고 싶은분이 만약 있으면 카드 부분만 오려서 더 올릴게요 ㅋㅋ

아마도 눈에 익은 캐릭터가 등장할지도 모르니까여..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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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나잇블루의 스킬 카드 시스템은  스킬을 카드 대전 형식으로 사용하기 위한 전투 시스템의 일부에요.

1) 스킬 자체에 레벨이 존재하며, 스킬 레벨이 상승하면 소모 체력,마력,영력이 소폭 상승하지만

   스킬의 파워 역시 상승합니다. 물론 스킬의 코스트 대비 효율은 레벨이 높은 편이 좋아요.

2) 스킬 레벨의 상승은 카드 강화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카드 강화 포인트는 레벨의 상승을 통해 얻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지면 강화 포인트를 많이 받지만, 스킬의 레벨이 높을수록 강화비용 역시 상승하고요.

   강화포인트는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도 있을 거에요.

3) 스킬 카드 오른쪽 스킬 고르는 부분이 약간 허전한거 같아 그 부분을 반으로 나눠 아래부분에는

  해당 스킬의 설명을 넣을 생각이에요.

4) 카드 디자인 중 글자가 들어가는 부분의 디자인의 수정이 필요한 것 같은데

   좋은 의견 있으신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번에도 칼리아님이 카드 디자인하는데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를...

덕분에 그럭저럭 괜찮은 카드 모양이 나왔어요 ㅎㅎ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

1.04v (2011. 1. 7)

 - 스킬 관련 데이터베이스 추가 (현재까지 완성된 스킬카드 총 30장)

 - 스킬 카드 레이아웃 완성

 - 스킬 카드 디스플레이 메뉴 상 연동 스크립트 제작 완료

 - 스킬 데미지 계산식 수정 및 Game_Actor / Game_Battler / Game_Enemy 클래스 수정

Who's 시트르산

?

제작중인 게임 :

Midnight Blue  (미드나잇 블루) - RPGXP

 공동제작 : 휘파람개비님

 시스템 : 45%, 스토리 : 10%, 맵 : 3%, 제작 : 1%

 CG : 2%         총 진행도 : 3%

 

 이번 게임은 공동제작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