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업데이트시키고 있습니다 ^^
오늘의 경우엔 프로필 메뉴에 스크립트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연결시키고, 윈도우 제작하였고
또 KGC 라이브러리의 TRGSSX.dll 를 사용하여 비트맵 확장 라이브러리 하나를 불러와,
능력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관계도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기 함수 모듈은 직접 제작이 힘든지라 어쩔수없이 KGC 라이브러리의 힘을 빌렸어요. ㅠㅠㅠ)
아래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 만든 메뉴 화면입니다.
1) 용문양은 한국의 전통문양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2) 스탯 그래프는 KGC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한 메소드를 사용하여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오각형의 경우이므로 각 좌표를 회전변환 (x * sin 세타 , y * cos 세타) 하여
각 스탯의 값에 해당하는 픽셀 길이(1당 5픽셀) 를 곱하여 안쪽 스탯의 도형을 만들었습니다.
3) 프로필 란은 긴 문장의 프로필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시켰습니다.
4) 공격력 / 방어력 / 지능 / 정신력 / 저항력의 아이콘은 모두 칼리아님께 얻었습니다.
(영문글자 중 Regist, Mental은 제가 도트를 사용해 수정)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
1.03v (2011. 1. 6)
- 스테이터스 메뉴 전 부분 완성. (관계도, 프로필)
- RGSS 데이터베이스 의 액터 부분 데이터베이스 추가 (혈액형, 신장, 연령, 통칭)
- Scene_Status, Scene_Menu 스크립트 변경
- KGC_Extend_Bitmap 라이브러리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