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툴로는 첫 게임을 만들고 있는 시트르산입니다.
VX를 사용하다가 넘어와서 그런지 활용면에서 약간 더 힘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각 스탯의 수치를 별 그래프로 표시해주는 형식의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RPGVX의 KGC 라이브러리의 스테이터스의 레이아웃을 약간(좀 많이..) 참조하였고,
제가 사용한 모든 스크립트만은 처음부터 끝까지 100% 자작임을 밝혀요.
별자리 문양은 폰 사이트 공개 배경화면에서 퍼와서 사용중입니다.
게이지 바는 포토샵 작품. (그래서 간단하죠)
이번 게임은 스크립트를 100% 자작으로 만드는 만큼 시스템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방학 기간 내 완료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체력/마력/영력 max수치는
공격/방어/지능 등의 기본 스탯에 맞추어 약간 수치를 낮출 예정입니다.
수치 그래프의 모양으로 왜 궂이 별 모양을 택했냐면...
별자리니까...라고밖에 말씀드릴 수 없네요...ㅋㅋ
이번에 왠만한 부분을 모두 전부 자작으로 하려다보니 엄청난 고충이..ㅠㅠ
(포토샵으로 별 모양 그리는데도 1시간이나 들더군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역시 그래픽 자료를 구하거나 직접 만드는 쪽에서 가장 긴 시간이 걸리는듯해요.
그래서 일러스터님들이 인기가 있는 거겠죠..ㅠ
혹시라도 디자인 적인 조언 및
배경 문양 등을 공유해주실 분들에게는
아낌없는 감사의 마음을 드리겠습니다. >_<
제작 현황 - 미드나잇 블루
1.01 v ( 2011.1.4)
- 좌측 메뉴 회전형으로 변경
- 체력, 마력, 영력, 경험치 게이지 표현
- 메뉴 백그라운드 추가
1.02 v ( 2011.1.5)
- 스테이터스 메뉴의 스테이터스 부분 완성
- 캐릭터 10명까지 설정 완성 (총 등장 캐릭터 28명)
- 데이터베이스 일부 추가
(등장 캐릭터들의 정신력, 별자리 마크 번호)
- 기존 데미지 계산식 수정 (공격력 <-> 방어력, 지능 <-> 저항력, 정신력 <-> 정신력 의 3가지 경우에 따른 데미지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