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소에 패러럴 월드를 주어서 그 월드들을 이동하는 그런 시스템 넣을수있을까요...
뭐랄까 그냥 탈출게임이라던가 그런데에서 써먹을만한...
이런 시스템 있으면 나름 재미있을거 같아서요. 조금 플레이 하는 사람은 골치 아플지도...
제가 기획짜다가 포기한게 있는데...그게
1.주인공은 여자, 어떤 편지를 받고 폐학교로 갔다가 갇혀서 탈출 하는 내용.
2.배경은 공간은 폐학교, 시간은 현대(2012)
3.직접적인 전투는 없음.
4.한 장소에 3가지 공간이 존재해서(Law, Neutral, Chaos) 그 세가지 공간을 돌아다니면서 탈출 하는 게임.
5.시작 위치는 폐학교의 4층. 그 전에 프롤로그로 들어올때를 표현한다.
6.프롤로그때 편지의 단락적인 내용과 학교의 간단한 구조를 표현.
7.4층부터 갇혀서 하나하나 풀어간다. 즉, 처음에 4층->3층 문은 잠겨있음.
8.일부 중요 시설도 잠구는걸로. 어느정도 추리 퍼즐을 만들어서 하나하나 풀어나가게 한다.
9.너무 어렵게는 금지. 내용을 흥미있게 하되, 2차 플레이는 생각하지 않는다.
10.이게 마지막 컨셉. 시나리오 제작. 근데 힘들다. 밑의 3가지만 해결하면 제작 할 수 있음.
10-1.‘어떤’ 편지를 받는가.
10-2.왜 ‘갇히는가’
10-3.최후에 ‘무엇을’ 해결하고 탈출 하는가.
이런거....만들다가 매우 힘들어서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