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12월말에 공개한다고 캣는데 그것도 인제 지나간것도 모자라서
학교에서 오후 5시까지 보충수업을 시켜버리는 바람에 시간이 더욱 쪼들리게 되서...
메페가 1월말이나 2월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음.
게다가....기존에 있던 거에서 할 일이 갑자기 늘어버리는 바람에 그걸 하는데
또 시간이 소요될듯 함.
- 현황
1. 현재 UI 및 시스템 재개발 및 개편작업에 착수. 특히, 기존 RPGXP 의 식상한 메뉴를 개조해쓰다가
그것마저 내키지 않아서 메뉴 및 아이템, 스킬, 장비 등등 모든 메뉴관련 스크립트를 싹다 다시 만드는 작업에 들어감.
시간이 좀 소요될것으로 보이지만, 기존의 식상한 방식을 쓰고싶지가 않아서 바꾸기로 했음.
떡밥으로, 새로 만들어질 아이템창의 모습을 공개함.
(디자인 평가좀..)
그리고 위를보면 알겠지만 적절한 게임 난이도 상승을 위해, 인벤토리 무게 제한시스템을 도입할 예정.
이말인 즉슨, 한도끝도없이 아이템 소지가 가능한 기존 RPGXP 의 식상한 방식은 현실적으로도 말이 안되고
게임의 재미도 반감시킨다는 의견이 됨.
2. 시스템 개발이 끝나면, 시스템들을 적절히 활용한 스토리 내용진행에 제작 몰두.
세계관이나 초반부 내용, 그리고 결말정도는 거의 다 정해놓았지만 중간에 진행하게 될 내용이 다소 투명함.
그래서 중간 진행 내용을 어느정도 구상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3. 조만간 컴을 업글하게될텐데, 불행하게도 그렇게되면 메페가 전혀 렉이 걸리지 않게되고
그렇게된다면 저사양유저 컴에서 메페가 렉이 걸릴지 안 걸릴지 파악이 불가능하게됨.
4.조만간, 주인공들 일러스트 작업들어감. 그린다 그린다 해놓고 맨날 안 그렸는데, 이젠 그릴때가 왔음.
대략 이정도고... 얼른 UI 개편을 빠릿빠릿하게 끝내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