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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떡밥좀 드랍

by JACKY posted Dec 1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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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0314.png

아 웬만한 시스템은 다됬는데 어찌어찌하다보니까 다시 만들거랑 새로 만들게 마구마구 보이기 시작함...

그리고 일부는 '작업하는 방법은 아는데' 그냥 단순히 '귀찮아서' 미루고 있음....

저 위에 아이템창이 바로 그것중 하나. 언넝 저 우측 하단에있는 새로운 곳에다가 자리를 잡아야하는데

귀찮미

그리고 스킬 쿨타임을 만들어서 이제 스킬별간의 밸런스조절에 좀더 변수가 생겼음여.

보시다시피 쿨타임은 저 위에 저렇게 표시됨.

하지만 아직 고민중인게, 저거 표시할때 아주 약간 렉이 있다는것, 글고 버그가 좀 있다는거임.

버그야 뭐 고치면 그만인데 뭐 표시하나 하겠다고 렉을 조장한다기는 좀 찝찝해서 원

Cap0312.png

이건 뭐 예전부터 보여준거지만, 아이템에관한 상세정보를 보여주는 시스템임

이걸 이용해서 아이템에 대해 미리 알고, 잘 활용할수 있게 해서 유저편의를 제공하는건 좋은데

문제는... 위에있는 뭐 가격, 종류, 속성 등등 중요한 정보들은 이미 데이터베이스에 기입되어있어서

가져오기만 하면 되는데, 밑에 하얀글씨로 되어있는 제릭스 폭약사에서 개발이 뭐 어쩌구 이런

아이템하고 관련된 이야기는 스크립트 창 열어놓고 직접 써야함.

물논 일반 텍스트에디터에비해 쓰는게 개똥같다는건 말 안해도 알테고.

그냥 줄글로 쓰면 되는게 아니라, 배열에 한줄씩 한줄씩 추가식으로 넣어야함.

물론 이게 그렇게 힘든 작업은 아닌데 내용 생각해내는거랑 아이템마다 일일히 써넣어야 한다는게

가끔은 귀찮음. 재미있을때도 있지만... 그리고 왼쪽이 비어있는데... 거기 아이템의 이미지가 들어가게 하려 했는데

음....

저걸 일일히 만든다는건 뭐 그냥 만들다가 나가 뒈지란 소리같아서 없앨까...말까 생각중.

Cap0258.jpg

그냥 전개는 심심한데...데모판에서 요번에 만든 핵폭탄 터트리는걸 내용중에 넣어볼까나..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