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전투 시작시 전투/도주 선택 없이 바로 전투로 넘어가는 것과

 

전투 커맨드에서 아예 공격/방어를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할 수 없을까요?

 

한참동안 스크립트를 만져봤는데 결국 에러만 떠서 포기했네요... 방법 없나요?

Comment '1'
  • profile
    습작 2012.09.30 16:26

    0.

     

      질문하신 내용은 간단해보이지만, 실은 여러곳을 건드려줘야 하는 내용입니다. 일단 기본 기능상에서 지원하지 않는 커스텀이며 스크립트 수정을 통해서 구현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스피나님께서 언급하신 바와 같이 스크립트를 직접 수정하기 어려우신 분께는 다소 힘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제작의뢰쪽에 어울리는 질문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 해당 기능 구현을 위해서 가볍게 수정된 코드를 적어드립니다.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예외사항에 대해서는 불안정 할 수 도 있습니다. 더불어 요청하신 부분은 기존의 전투처리 과정을 뒤바꾸는 내용이기 때문에 아마도 다른 전투 관련 스크립트 사용시 충돌 등의 오작동 여지가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게임 제작 활동 부탁드립니다.^^


    #==============================================================================

    #==============================================================================

    module BattleManager

      #--------------------------------------------------------------------------

      def self.init_members

        @phase = :init

        @can_escape = false

        @can_lose = false

        @event_proc = nil

        @preemptive = false

        @surprise = false

        @actor_index = 0

        @action_forced = nil

        @map_bgm = nil

        @map_bgs = nil

        @action_battlers = []

      end

      #--------------------------------------------------------------------------

      def self.clear_actor

        @actor_index = 0

      end

      #--------------------------------------------------------------------------

      def self.prior_command

        begin

          if !actor || !actor.prior_command

            @actor_index = [0, @actor_index -= 1].max

          end

        end until actor.inputable?

        return true

      end

      #--------------------------------------------------------------------------

    end

    #==============================================================================

    #==============================================================================

    class Window_ActorCommand < Window_Command

      #--------------------------------------------------------------------------

      def make_command_list

        return unless @actor

        add_skill_commands

        add_item_command

      end

      #--------------------------------------------------------------------------

    end

    #==============================================================================

    #==============================================================================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

      def update_message_open

        if $game_message.busy? && !@status_window.close?

          @message_window.openness = 0

          @status_window.close

          @actor_command_window.close

        end

      end

      #--------------------------------------------------------------------------

      def create_all_windows

        create_message_window

        create_scroll_text_window

        create_log_window

        create_status_window

        create_info_viewport

        create_actor_command_window

        create_help_window

        create_skill_window

        create_item_window

        create_actor_window

        create_enemy_window

      end

      #--------------------------------------------------------------------------

      def create_actor_command_window

        @actor_command_window = Window_ActorCommand.new

        @actor_command_window.viewport = @info_viewport

        @actor_command_window.set_handler(:skill,  method(:command_skill))

        @actor_command_window.set_handler(:item,   method(:command_item))

        @actor_command_window.set_handler(:cancel, method(:prior_command))

        @actor_command_window.x = Graphics.width

      end

      #--------------------------------------------------------------------------

      def prior_command

        if BattleManager.prior_command

          start_actor_command_selection    

        end

      end

      #--------------------------------------------------------------------------

      def start_actor_command_selection

        unless scene_changing?

          refresh_status

          @status_window.unselect

          @status_window.open

          if BattleManager.input_start

            @status_window.select(BattleManager.actor.index)

            @actor_command_window.setup(BattleManager.actor)

          else

            turn_start

          end

        end

      end

      #--------------------------------------------------------------------------

      def battle_start

        BattleManager.battle_start

        process_event

        start_actor_command_selection

      end

      #--------------------------------------------------------------------------

      def turn_start

        @actor_command_window.close

        @status_window.unselect

        @subject =  nil

        BattleManager.turn_start

        @log_window.wait

        @log_window.clear

      end

      #--------------------------------------------------------------------------

      def turn_end

        all_battle_members.each do |battler|

          battler.on_turn_end

          refresh_status

          @log_window.display_auto_affected_status(battler)

          @log_window.wait_and_clear

        end

        BattleManager.turn_end

        process_event

        start_actor_command_selection

      end

      #--------------------------------------------------------------------------

      def update_info_viewport

        move_info_viewport(128) if @actor_command_window.active

        move_info_viewport(64)  if BattleManager.in_turn?

      end

      #--------------------------------------------------------------------------

    end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3184
RMVXA 페이드 인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file 코요미 2012.10.07 1324
RMVXA 온라인 시스템에 대해서 2 미양 2012.10.07 1217
RMVXA 아이템 사용하면 특정 변수의 값 변경하기 2 Tattoo 2012.10.06 1450
RM2k 방향키를 다른키로 대체하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베스트개그수 2012.10.06 1609
RMVX RPG VX ACE 애니메이션 가져오는 법 없나요?? 2 크리티컬 2012.10.06 1883
RMVXA ACE에서 멤버 파티변경시 특정멤버는 고정하게하는 방법은 없나요? 2 님믹 2012.10.06 1598
RMVX 턴제 RPG 스크립트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5 TheEK 2012.10.06 1557
RMVXA 은행시스템에 이자 시스템 넣기!! 닉네잉 2012.10.05 1184
RM2k3 RPG2003에서 한 몬스터에게 여러 종류의 아이템 나오게 하는 방법 2 엑스트라 2012.10.04 1236
RMXP 퀘스트 스크립트 키 설정에 관하여.. 2 현문 2012.10.02 3410
RMVX 체력 수치로 조건분기 하는 법. 1 카프리강 2012.10.02 4852
RMXP rpg xp rpg vx 캐릭터 질문 2 레고 2012.10.02 5314
RMVXA [이벤트/스크립트] 변수에 입력된 '값' 만큼 '대기'하는 방법? 9 Tattoo 2012.10.01 1739
RMVXA 스크립트 오류가 있습니다; 2 소금김밥 2012.10.01 2848
RM2k3 원래 RPG2003에 첨부된 BGM들이 모조리 않들려요 엑스트라 2012.10.01 1774
RMXP 이번에는 스크립트 오류가 뜹니다. 9 흑온의팬 2012.10.01 1804
RMXP RPGXP 윈도우7 온라인 되지 않습니다. 1 흑온의팬 2012.10.01 1774
RMXP 아이템창만뜨게하기 1 네코코마 2012.09.30 1272
RMXP 게임을 하고 있지 않을경우 게임소리를 차단 CJYG* 2012.09.30 1283
RMVXA 전투 시작할때와 전투 중 커맨드를 좀 바꾸고 싶습니다 1 이스피나 2012.09.29 1613
Board Pagination Prev 1 ... 359 360 361 362 363 364 365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