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엘카르디아에서는 퀘스트진행에 대해 대사 말고는 알방법이 없는데
가끔 멍하니 대사 넘기시다가 어디로 가야되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더군요;
그렇다고 메뉴를 따로 추가하기에는 퀘스트의 개념이 아니고 저널로 넣기도 뭐해서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스킷과 같은 개념으로 다이얼로그 시스템을 넣었습니다.
필드상에서 S키를 누르면 동료들간의 대화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 대화는 잡담일 경우도 있지만 다음 진행을 위해 어디로 가야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려주게 됩니다.
SD이벤트씬 같은 경우는 중간중간 상황을 알기 쉽게끔 상황을SD로 작게 표현한 이벤트씬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