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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샷02.png

 

 

 

 

 

창도.png  똥똥배.png RPG만들기포럼.png

 

 

많은 분들이「악마의 안구」를 재미있게 즐겨주셔서 정말 너무나도 감사할 다름입니다.

 

전 사실 플레이타임이 긴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임이 재미를 주는데에 플레이타임의 길이는 그다지 중요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업용 게임보다 그래픽, 사운드, 연출 부분에서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아마추어 게임은

플레이타임이 길다면 즐기는 사람들이 자칫 "시간낭비"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악마의 안구는 아마추어 게임으로서의 분수를 알고

"짧은 플레이타임 안에 모든 걸 담자"는 기획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짧으면 10분 이내로도 엔딩을 볼 수 있고

게임 내의 모든 요소를 추구한다면 1시간 이상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 짧은 시간 안에 모험, 전투체계, 자유자재함, 반전, 교훈까지 많은 것을 담기 위해 노력했으며

막힘없는 진행과 빠른 템포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만든 게임입니다.


2012년엔 아방스에 아직 우수작품이 꽃을 든 요플레2 하나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악마의 안구가 아방스에서 2012년에 또 하나의 좋은 족적을 남기는 작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811733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Who's Roam

?

아방스 2012년 우수작「악마의 안구」개발자입니다.
제 게임이 아방스 우수작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현재 완전신작인「천사의 유실품」을 개발중이며
2013년 연내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profile
    六兆年と一夜物語 2012.09.18 18:22
    귀찮다고는 말못해  그래도 해야겠지...
  • ?
    미양 2012.10.03 09:15
    저만 그런건가요? 문장 창에 외계어가 떠서 플레이가 불가능하군요.
  • ?
    77이알 2012.10.10 02:19

    우수게임은 신청하는 것 보다는 아방스님 독단적으로 하는게 더 좋을 듯 하네요.

    이분 만큼 만들 수 있는 분도 별로 없을 듯 한데

    이분 게임을 평가를 한다는 것이 ㅎㄷㄷㄷ

  • profile
    은색바람 2012.10.17 13:32
    흐앙..ㅋㅋ 압축과의 결투를 해야겠쿤
  • profile
    은색바람 2012.10.17 14:12

    - 스토리 (100점) - 스토리에 대해선 만족해요~^^
    여러가지.. 다만 세수할때 투명하게 귀신 좀 보여주시지..ㅋㅋ
    - 게임성 (75점) - 마지막 보스가 꽤 짜증났습니다.ㅋㅋ
    좀 쉬운걸로 중독성이 있지만.. 저는 몇십번 죽어가지고...ㅠ
    이런부분도 고쳤으면 합니다~^^
    - 사운드 (70점) - 사람들도 다 돌이 돼어 굳었는데 쿵짝쿵짝...ㅋㅋ
    왠지 안맞지 않나요? 이런 사운드는 이 캐릭터에 따라 달라져야
    재미있게 될 것같습니다.
    - 그래픽 (85점) - 풍차들이 돌아가는 것도 좋았고
    중간중간에 픽쳐를 뜨게해서 플레이어를 돕는 생각이 좋았습니다..ㅎㅎ
    RPG 2003이여서 그럴까 질이 좀 떨어져서.. 85점 드립니다~^^
    - 기타 (75점) - 압축을 풀다보니 어쩔때는 오류가 있더군요.
    그래서 실행하다가 튕겨서 다시 깔았죠 그런데.. 되네요.. 살짝 오류일까...
    그래서 http://www.mediafire.com/ 에서 zip 파일로 올리서야 이런 오류는 풀릴 것 같습니다.
    [은색바람은 점수에서 0을 플러스에서 평균을 계산합니다~^^]
    우수게임 선정 여부 [통과] [100/67] <= 60점 이상 통과!

  • ?
    맛난호빵 2012.11.14 20:35
    [게임성]--Not Bad.
    전투방식이 꽤나 참신했습니다.
    하지만 필드 전투가 너무 강제성이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주인공이 몹에게 시비걸어서 싸우는것도 아니고...
    창조도시의 10분게임 이벤트에 맞추기위한 시스템인것 같지만 전투속도도 굉장히 빠르기때문에 그런건 상관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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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Good!
    용사이야기이긴 한데 좀 특별합니다.
    더이야기하면 스포일러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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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Well.
    캐릭터칩은 잘모르겠지만 일러스트가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하지만 지형부분은 RTP를 사용해서인진 몰라도 맵배치는 뛰어났지만 기대치보다는 약간 퀄리티가 떨어져보였습니다. (특히 절벽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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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운드]--Well.
    사운드 배치는 적절해보였습니다.
    독창적인 사운드가 아니라서 아쉬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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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Good!
    *프로그램&엔진:RPG 2K의 안정성은 좋은편입니다.--Good!
    *최적화:렉이나 프리징, 튕김현상은 없다고 보면됩니다.--Good!
    --------------------------------------------------------------------------------------------------------------------------------------------------------

    선정여부:찬성
  • profile
    JACKY 2012.11.15 14:36
    받고있습니다 심사 들어갑니다
  • profile
    JACKY 2012.11.15 15:04
    스토리 - 90 점
    반전 있는 스토리 좋았습니다. 그리고 진행이 정말 빠르네요. 한 10~20분만에 엔딩을 본거같습니다.
    하지만 이 빠른진행은 장점이 될수도 있고, 단점이 될수도 있네요. 저같은경우에는 스토리가 너무
    빠르게 진행되는거 같아서 몰입도가 그닥 높지는 않은것 같았습니다.

    게임성 - 80 점
    꾸미지 않고 거의 알만툴의 기본기만으로 승부한다는점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전투시스템은 한방에 죽는게 너무 허무했습니다.

    사운드 - 40 점
    BGM 의 변화가 그닥 없더군요. 분위기가 고조될때 잠깐 바뀌는것 이외에는 항상 비슷해서
    장면의 몰입도는 높지 않았던듯 합니다.

    그래픽 - 95 점
    직접 페이스칩 찍으신 노력이 대단하시고 풍차 돌아가는거 구현하신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 그래픽으로도 맵이 심심치 않게 잘 되어있네요.

    기타 - 80 점
    엔딩이 여러개 있는것이 인상 깊었고, 또 빠르게 진행해서 스토리에서 중요한 부분만
    골라서 빠르게 진행하는게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것 같습니다.


    총점 - 77점 통과

    빠른 진행이 참 좋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분량이 좀 적다는 생각이 적잖아 들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작품을 보여주시고 또 빠른진행으로 만드신만큼 다음번에는 조금 더
    길게 진행하면서 고민해볼수 있는 게임도 한번 도전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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