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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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의 컨텐츠중 하나에  '술'  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술을 마시면 10분간 '흥분' 이미 흥분중일 시 '만취' 이라는 상태이상(버프)이 적용되게 됩니다. 

문제는 10분후 해제 시  인데..

상태이상이 풀리면서 동시에 진행중이던 이벤트나 전투이벤트가 끊겨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상세히 적자면 

대화 이벤트 진행중에는 대화 끝마디에 붙어서 '어우.. 이제좀 술이깬다' 이런 대화문이 나오고
전투 이벤트 중에서는 난데없이 그냥 전투에서 빠져나옵니다.

악용하자면 만약 막판보스가 있다고 하면 술을 마시고 시간이 끝날때쯤 전투로들어가서 

00:00이 되면 그냥 전투가 이긴것처럼 간주된다는 겁니다.


이것을 자연스럽게 상태이상이 풀리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없다면 제 게임속에 술이라는 컨텐츠는 사라지게 될겁니다. ㅠ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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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

    아이템 사용시.JPG 취한 상태 유지.JPG 음... 취한 시간이 정확히 타이머로 표기되는 게 약간 에러인 것 같기도 하고... 타이머 대신에 대기는 어떠신가요?

    아이템과 연결된 커먼이벤트를 1이라고 하면 1은 스위치 on과 액터가 "흥분" 상태일 때, 흥분 상태를 제거하고 만취 상태로 전환하는 이벤트를 넣고

    다른 커먼이벤트 2를 조건을 스위치 on과 조건을 병렬처리로 해서 10분이면 대기가 최대 10초(600프레임)씩 가능하니까 60줄을 대기 넣고 마지막 줄에 스위치 off와 흥분 상태, 만취상태 해제를 넣는 겁니다.

  • profile
    Lamancha 2012.08.23 17:06

    제가 실제 적용결과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타이머를 빼고 대기를 넣는 간단한 방법으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 했군요. 제 생각에 아이미르님은 천재임에 분명합니다. 굽신굽신


    + 추가 

    음.. 타이머 대신에 대기를 쓰는것은 훌륭한 방법인것 같습니다만 

    사실 방금전에 문제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맵에서 다른맵으로 넘어갈때 대기 시간이 새로 소급적용 된다는 점이 좀 안타깝군요

     

    제 생각에는 취하는 시간을 30초정도로 짧게 만들고 일회성 버프로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괜찮아 보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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