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의 컨텐츠중 하나에 '술' 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술을 마시면 10분간 '흥분' 이미 흥분중일 시 '만취' 이라는 상태이상(버프)이 적용되게 됩니다. 문제는 10분후 해제 시 인데..상태이상이 풀리면서 동시에 진행중이던 이벤트나 전투이벤트가 끊겨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상세히 적자면 대화 이벤트 진행중에는 대화 끝마디에 붙어서 '어우.. 이제좀 술이깬다' 이런 대화문이 나오고전투 이벤트 중에서는 난데없이 그냥 전투에서 빠져나옵니다.악용하자면 만약 막판보스가 있다고 하면 술을 마시고 시간이 끝날때쯤 전투로들어가서 00:00이 되면 그냥 전투가 이긴것처럼 간주된다는 겁니다.이것을 자연스럽게 상태이상이 풀리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없다면 제 게임속에 술이라는 컨텐츠는 사라지게 될겁니다. ㅠ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