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A

조건분기 적의상태이상 인식 버그?(수정)

by 로브남 posted Aug 23,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스위치 A 가 on 되면 병렬처리하는 "가" 커먼이벤트를 작성합니다.
 
2.커먼이벤트 내용
    조건분기 - 적1~8 한명이라도 상태이상 "알파"에 걸린다면 스위치 B를 On 을 작성한다.
 
3. 게임을 실행하면 병렬처리로 스위치 A는 ON 된다.
 
4.스킬 "C"을 시전한다. *** 스킬 C는 상태이상 "알파"를 100% 확률로 걸리게한다.***
 
5. 임의의 적과 조우하여 전투를 실행한다.(턴제)
 
결과는?
 
전혀 스위치 B는 On 이 안됩니다.
 
위의 조건분기에서 상태이상이 아니라 1.~8.순위의 적이 나타났다 라고 조건을 바꾸면 실행이 되더군요. 참으로 이상합니다.
 
커먼이벤트에서 작성하는 조건분기에는 적그룹의 1.~8. 순위의 적을 임의로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이상하게 인식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또 실험을 몇가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스위치 B가 온 되면 텍스트메세지창을 띄움.
 
"가"커먼이벤트 자체를 병렬처리하는것이 아닌 적그룹과의 조우시 전투이벤트 자체내에서 불러오는것!!
 
 
(0+1*n턴마다 -턴이 끝나면- 턴마다 )
ㄴ결과 : 턴마다 실행됨
 
(0+1*n턴마다 -턴이 끝나면- 전투내내)
 
ㄴ결과: 한번 실행됨
 
(0+1*n턴마다 -턴이 끝나면- 한번만)
ㄴ 결과: 무한 반복 -> 이것도 이상한게 조건은 한번만인데 턴이 끝나면 다음턴으로 안넘어가고 그냥 메세지 무한루프.
 
또한가지 커먼이벤트를 사용하지 않고 전투이벤트 자체에서 위의 조건분기를 주고 (0+1*n턴마다 -턴이 끝나면- 전투내내) 로 실행하는방법
전투 이벤트 내에서는 임의의 적이 아닌 정해진 적그룹의 적을 순서대로 선택할수 있게 되어 있음.
 
ㄴ결과 : 딱 한번만 실행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건 이것이 자체적인 스크립트의 오류인지? 해결방법은 있는것인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