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진 몰라도 살 더럽게 많이쪗네 지 주인처럼(져거슨 메탈 페이블 현재 용량)물논, 이건 당연히 위협이지! 저 캐좆같은용량의 게임을 다운받는다는걸 네 머리로 상상해보라구
미안합니다. 개소리구요 그냥 메페가 지금 용량이 저따구라는것만 말해봤습니다.개발중 용량이 개발 종료후용량이랑 같은거 아니니까 너무 뭐라하지 마세요400~500메가안팎까지 나중에 줄어들가능성이 매우 크니까여.하지만, 재수가 안좋으면 더 늘어날수도 있다는것도 생각해두시길.
용량이 많은이유를 대자면..1. BGM 이 좀 많고, 대부분 CD음질(128Kbs 44000 Hz Sampling Rate, Mp3Pro/LameMP3)로 저장되있음.2. BGM 말고 제일 많이 용량 좝사주시는 SE. 약 1200종의 SE 가 사용중이며 용량은 50메가정도.물론 이중 Wav 형식이라 압축안된거같은거 압축하면 용량이 최소 3분의 1이나 심하면 반토막날때도있음.(음질은 그대로 유지되면서.)3. 스샷보면 알겠지만 메페는 그래픽효과에 신경을 많이썼고 그중에서도 파티클엔진이 독자적으로 덥제의 개조를 받아서좀더 표현 가능성이 높아지게됬고 많이 쓰이게되자 자연스레 그쪽 관련된 그래픽 양이 엄청난 속도로 불어났음.현재 파티클 관련파일수가 1620개이며 용량은 40메가정도 됨. 거의 모든 그래픽들을 사용중.파티클엔진이 자유도가 높아서, 메페에선 RPGXP 기존의 노후된 애니메이션 기능을 대체하는 입장.하지만 많이사용했을경우 애니메이션보다 효율이 떨어짐. 물론 그거에대해선 해결책도 어느정도 마련했고파티클이 애니메이션보다 불러내기 힘듯탓에 애니메이션과 파티클을 적절히 활용중.4. 데이터들은 용량이작아서 1메가넘기는경우가 그다지 안많은데 메페는 이미 6메가를 바라보고있고파일수만 108개. 규모를 너무 크게잡은 결과.
그냥 메페의 짤막한 텍스트떡밥이었음.1주일후 시험이니 누가 파워응원좀 해주면 감사하겠긔
미안합니다. 개소리구요 그냥 메페가 지금 용량이 저따구라는것만 말해봤습니다.개발중 용량이 개발 종료후용량이랑 같은거 아니니까 너무 뭐라하지 마세요400~500메가안팎까지 나중에 줄어들가능성이 매우 크니까여.하지만, 재수가 안좋으면 더 늘어날수도 있다는것도 생각해두시길.
용량이 많은이유를 대자면..1. BGM 이 좀 많고, 대부분 CD음질(128Kbs 44000 Hz Sampling Rate, Mp3Pro/LameMP3)로 저장되있음.2. BGM 말고 제일 많이 용량 좝사주시는 SE. 약 1200종의 SE 가 사용중이며 용량은 50메가정도.물론 이중 Wav 형식이라 압축안된거같은거 압축하면 용량이 최소 3분의 1이나 심하면 반토막날때도있음.(음질은 그대로 유지되면서.)3. 스샷보면 알겠지만 메페는 그래픽효과에 신경을 많이썼고 그중에서도 파티클엔진이 독자적으로 덥제의 개조를 받아서좀더 표현 가능성이 높아지게됬고 많이 쓰이게되자 자연스레 그쪽 관련된 그래픽 양이 엄청난 속도로 불어났음.현재 파티클 관련파일수가 1620개이며 용량은 40메가정도 됨. 거의 모든 그래픽들을 사용중.파티클엔진이 자유도가 높아서, 메페에선 RPGXP 기존의 노후된 애니메이션 기능을 대체하는 입장.하지만 많이사용했을경우 애니메이션보다 효율이 떨어짐. 물론 그거에대해선 해결책도 어느정도 마련했고파티클이 애니메이션보다 불러내기 힘듯탓에 애니메이션과 파티클을 적절히 활용중.4. 데이터들은 용량이작아서 1메가넘기는경우가 그다지 안많은데 메페는 이미 6메가를 바라보고있고파일수만 108개. 규모를 너무 크게잡은 결과.
그냥 메페의 짤막한 텍스트떡밥이었음.1주일후 시험이니 누가 파워응원좀 해주면 감사하겠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