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KENDAI 사이드 뷰 단점인
스킬 시퀀스에 따른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 율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점을
보완해주는 스크립트를 찾았습니다~
http://avangs.info/zbxe/?_filter=search&mid=script_center_rgss2&search_keyword=ultimate&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1181560
이걸 왜 진작 못 본지 모르겠네요...
사용법입니다~! >>
1. 일단 사용하려면 두 개의 스크립트를
소재 스크립트 최상단에 위치시켜 주신 후, ultimate core script의 258번째 줄과 259번째 줄을 삭제.
2. 역시 ultimate core script의 160번째 줄을
return user.cri+obj.critical_rate
로 변경. 여기까지만 해주시면 이제 스킬 데이터베이스의 노트태그를 통해 스킬의 크리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타 스킬이면 각 연타마다 크리율이 적용됩니다. 예) 메모란에 <crit_rate 5> 기입 : 사용자의 크리율 + 5% = 스킬의 한타 한타의 크리율. *** 추가로 활용 가능한 기능들. 물론 주석이 잘 달려있어 따로 설명안드려도 다들 사용가능하시겠지만, 몇 가지 사용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atk_f 500> 은 타격관계도에 500을 적용시킨것과 같은 데미지를 입힘. <spi_f 300> 은 정신관계도에 300을 적용시킨 것. <preset 1> <agi_f 500> 위의 두 줄을 기입하면 민첩관계도 라는 특별한 데미지 공식을 적용시킬 수 있음. 민첩성에 관계한 데미지로, 타격관계도에서 공격력 대신 민첩성을 이용한 데미지를 입힘. 위의 경우는 민첩성 관련 데미지의 5배.
로 변경. 여기까지만 해주시면 이제 스킬 데이터베이스의 노트태그를 통해 스킬의 크리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타 스킬이면 각 연타마다 크리율이 적용됩니다. 예) 메모란에 <crit_rate 5> 기입 : 사용자의 크리율 + 5% = 스킬의 한타 한타의 크리율. *** 추가로 활용 가능한 기능들. 물론 주석이 잘 달려있어 따로 설명안드려도 다들 사용가능하시겠지만, 몇 가지 사용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atk_f 500> 은 타격관계도에 500을 적용시킨것과 같은 데미지를 입힘. <spi_f 300> 은 정신관계도에 300을 적용시킨 것. <preset 1> <agi_f 500> 위의 두 줄을 기입하면 민첩관계도 라는 특별한 데미지 공식을 적용시킬 수 있음. 민첩성에 관계한 데미지로, 타격관계도에서 공격력 대신 민첩성을 이용한 데미지를 입힘. 위의 경우는 민첩성 관련 데미지의 5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