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페이블 렉을 조금 줄일방법을 하나 발견하긴 한거같습니다 ^^;;
설명을 좀 하죠. 메페가 최근들어서 여러가지 외부 특수효과를 많이 쓰다보니까
효과를 구현할때 갑작스레 게임이 끊기더군요. 게임하다가 엄청 열받죠.
근데 이 현상이 바로 '효과를 로딩 해오는' 데서 비롯된다는걸 알아냈습니다.
네. RPGXP 에서 효과를 실행할때 불러오기때문에, 느릴수밖에 없는겁니다.
그래서 간단한 알고리즘으로 렉방지를 준비했습니다.
알고리즘 :
1. 게임을 킨다.
2. main 스크립트가 실행된다.
3. 여기서, 렉방지용으로 초기화 스크립트가 실행된다.
4. 효과를 미리 메모리에 로딩해둔다.
5. 게임을 실행해서 효과를 구현할때는, 불러둔 효과를 가져오기만 하면 되므로
불러오는데 쓸데없이 게임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아도 된다.
대략 이렇습니다.
후; 그래서, 40메가쯤 되는 이펙트를 그냥 로딩하면 게임이 갑자기 끊기는데
미리 로딩해두니 빠르더군요.
하지만 좀 고민을 해야할건....이걸 사용해본 결과, 처음에 로딩하는 데이터가 많을수록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더군요. 그래서, 사양이 많이 낮으신분들에겐 여 - 전 - 히
좀 고민일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