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축제게임 떡밥인데 안올릴려다가 대박인거같아서 올릴렵니다.
허헐 장장 2시간에 걸쳐 스크립트를 매만지고 난리를 친 결과
과거에 구현하려다가 엿같아서 포기한 고기효과를 드디어 성공적으로 구현했음요
보시다시피 고기효과는 폭발물 등으로 적을 사살하였을때 신체 파편이 날라가면서 피를 뿌리는걸 말하는겁니다
이 고기효과를 구현하기위해 스크립트를 개조했으며
조각들은 일정한 거리이상 떨어진 이후에는 소리를 내면서 바닥에 혈흔과 소리를 남긴 후 없어집니다만
추후에 좀더 개조하여 떨어진 후 일정한 거리를 굴러다니다가 없어지게 하는것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물론 이 효과는 매우 잔인한 요소이기때문에 학교축제버젼에선 제외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나
이 시스템을 메탈 페이블이나 이 게임의 완성버젼에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굳이 수학적인 원리를 좀 말하자면
우선 고기모양 파티클을 하나 뿌린 후 그 파티클이 지나간 자리에 혈흔효과를 뿌리게 합니다. 그리고
고기파티클은 처음엔 치솟는데 치솟는 속도가 점점점 감소하다가 아래로 가속도가 붙으면서 낙하하는데
낙하하다가 y 좌표값이 원래 좌표값의 일정한 범위보다 작아질 경우 고기 파티클을 소멸시키고
혈흔효과 표시를 중단 한 후 그 자리에 피묻은 효과를 하나 까는겁니다.
더 복잡하게 말할수도 잇겠지만 최대한 간추려본겁니다.
** 스크립트 배워두니 이런데 써먹기도 좋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