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전투에서 저 게이지바에 있는 숫자들을 지우고싶습니다.

게이지바는 그대로 남겨두고 숫자만 지우고싶은데 어떻게하나요?

전부는 아니더라도 hp는 반드시 지우고싶습니다.

Who's 쇼몬아레하

?

[이름의 어원:End+Alice]

게임을 만들려면 그림을 그려야하는데 발퀄그림 보기싫은건 핑계고

어서 겜을 만들어야하는데 뭘하는거냐 난 ㅠ

Comment '1'
  • profile
    습작 2012.08.18 14:11

    0.

     

      문의하신 내용을 만족하는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HP, MP, TP의 용어의 출력 여부에 따라서 두가지 경우를 알려드리오니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여 새로운 스크립트 섹션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용어와 숫자 모두 지우는 경우


    class Window_BattleStatus < Window_Selectable

      def draw_actor_h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hp_rate, hp_gauge_color1, hp_gauge_color2)

      end

      def draw_actor_m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mp_rate, mp_gauge_color1, mp_gauge_color2)

      end

      def draw_actor_t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tp_rate, tp_gauge_color1, tp_gauge_color2)

      end

    end


      용어는 남기고 숫자만 지우는 경우

    class Window_BattleStatus < Window_Selectable
      def draw_actor_h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hp_rate, hp_gauge_color1, hp_gauge_color2)
        change_color(system_color)
        draw_text(x, y, 30, line_height, Vocab::hp_a)
      end
      def draw_actor_m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mp_rate, mp_gauge_color1, mp_gauge_color2)
        change_color(system_color)
        draw_text(x, y, 30, line_height, Vocab::mp_a)
      end
      def draw_actor_tp(actor, x, y, width = 124)
        draw_gauge(x, y, width, actor.tp_rate, tp_gauge_color1, tp_gauge_color2)
        change_color(system_color)
        draw_text(x, y, 30, line_height, Vocab::tp_a)
      end
    end

      그럼 좋은 게임 제작 활동 하세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2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6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80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8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