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좀 뻔해빠졌지만 나름 열심히 구현한 시스템

by JACKY posted Jun 12,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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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t.jpg

XAS 를 이용한 파괴물시스템을 만들어봤습니다.

이걸 이용해 특정 장소에 장애물들을 설치해 게임 난이도를 높이고 플레이를 좀 바꿔볼 생각입니다.

(요즘 XAS 에 너무 진하게 중독된 1인) 위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파괴물인 바위를 부수는 모습입니다.

Dest (22).jpg

참고로 말하는데 바위칩은 기본칩의 바위와 풀들을 적절히 조합해서 제가 직접 만든겁니다

Dest (30).jpg 

검은 바위를 부수기에는 그다지 좋은 무기는 아니죠. 그래서,

Dest (9).jpg 

폭탄을 쓰는게 더 좋습니다.

Dest (36).jpg 

마무리는 검으로 했군요. 휴~

저 맵은 포이즌 캐니온이라는 맵으로, 메탈페이블에서 초중반부에 플레이 가능하며 저 바위를 부수면 동굴로 출입이

가능해집니다.


+2번째.

part4.jpg part5.jpg part1.jpg part2.jpg part3.jpg

폭탄을 뿌리면 좀 미묘한 효과로, 주변에 연기와 불꽃을 뿌리도록 했습니다.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