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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ude87_Horror_Menu_XP ver.1.1

by 습작 posted Aug 0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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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802_1.PNG


20120804_1.PNG


 

호러게임에 이런류의 메뉴가 사용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제작했습니다.

 

Map씬의 기능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이벤트의 동작 및 커먼이벤트의 작동이 가능합니다. 예컨데 메뉴를 열어놓더라도 이벤트는 쫄래쫄래 따라와 여러분을 덥석 잡아버리는 것이지요.

 

메뉴 위로 메세지 윈도우도 뜨고, 아이템에서 커먼 이벤트로 저장씬을 호출도 가능합니다.

 

종전과 같이 아이템 사용 직후 맵으로 회귀하기 위해서는 커먼이벤트에 $scene = Scene_Map.new를 추가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부분을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데모파일에는 장비 아이템 슬롯 이미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스크린샷에서는 추가적으로 메뉴 배경을 설정한 것입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대 환영!

 

스크립트의 설정 모듈 내용을 소개합니다.

 

#==============================================================================

# Etude87_Horror_Menu_XP ver.1.1

#==============================================================================

# 작성자 : 습작(etude87@gmail.com)

#==============================================================================

#

# 파티에 플레이어는 오직 한명만을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제작된 스크립트입니다.

# 더불어 인벤토리에서 장비 탈착을 함께하기 때문에 중복된 장비는 습득되지 않습니다.

# 다소 많은 부분에 수정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이 주의되는 스크립트 입니다.

#

#==============================================================================

module Etude87_Horror_Menu_XP

  #--------------------------------------------------------------------------

  # 게임 종료와 저장을 사용하는 경우 이 커스텀 메뉴로 돌아간다.

  Return_To_Horror_Menu = false

  # Return_To_Horror_Menu 가 false 인 경우 단축크로 End 메뉴를 호출한다.

  Call_End_Menu = true

  # End 메뉴 호출 키

  Call_End_Menu_Key = Input::L

  #--------------------------------------------------------------------------

  # 메뉴창 윈도우 스킨 이름

  Menu_Window_Skin_Name = '001-Blue01'

  # 메뉴창 너비(인벤토리 크기와 위치에 따라 최소치 조정됨)

  Menu_Window_Width = 384

  # 메뉴창 높이(인벤토리 크기와 위치에 따라 최소치 조정됨)

  Menu_Window_Height = 250

  # 메뉴창 위치

  Menu_Window_Position = [128, 80]

  # 메뉴창 불투명도

  Menu_Opacity = 128

  #--------------------------------------------------------------------------

  # 메뉴 배경 그림 사용여부

  Use_Menu_Back = false

  # 메뉴 배경 그림 이름

  Menu_Back_Name = 'Image_Name'

  # 메뉴 배경 그림 위치 조정

  Menu_Back_Position = [0,0]

  # 메뉴 배경 그림 투명도

  Menu_Back_Opacity = 200

  #--------------------------------------------------------------------------

  # 아이템 설명 Tag

  Help_Text = '설명'

  # 아이템 설명 Tag 위치

  Help_Text_Position = [0,0]

  # 아이템 설명 Tag 폰트 이름

  Help_Text_Font_Name = ["굴림"]

  # 아이템 설명 Tag 폰트 크기

  Help_Text_Font_Size = 13

  # 아이템 설명 Tag 폰트 색상

  Help_Text_Font_Color = Color.new(0,0,128)

  #--------------------------------------------------------------------------

  # 아이템 설명문 위치

  Description_Position = [4,24]

  # 아이템 설명문 폰트 이름

  Description_Font_Name = ["굴림"]

  # 아이템 설명문 폰트 크기

  Description_Font_Size = 13

  # 아이템 설명문 폰트 색상

  Description_Font_Color = Color.new(255,255,255)

  # 아이템 설명문 줄높이

  Description_Font_Line_Height = 20

  # 폰트 크기 등에 따라서 상이함

  Description_Line_Width = 160

  # 아이템 설명문 문자 테두리 사용여부

  Description_Font_Frame = false

  # 아이템 설명문 문자 테두리 색상

  Description_Frame_Color = Color.new(255,255,255)

  # 아이템 설명문 정렬 (좌:0,중앙:1,우:2)

  Description_Align = 0

  #--------------------------------------------------------------------------

  # 아이템 Tag

  Item_Text = '소지품'

  # 아이템 Tag 위치

  Item_Text_Position = [0, 64]

  # 아이템 Tag 폰트 이름

  Item_Text_Font_Name = ["굴림"]

  # 아이템 Tag 폰트 크기

  Item_Text_Font_Size = 13

  # 아이템 Tag 폰트 색상

  Item_Text_Font_Color = Color.new(0,0,128)

  #--------------------------------------------------------------------------

  # 인벤토리의 위치

  Item_Position = [0, 96]

  #--------------------------------------------------------------------------

  # 지역명 사용 여부

  Location_Name_Visible = true

  # 지역명 Tag

  Location_Text = '현재위치'

  # 지역명 Tag 위치

  Location_Text_Position = [192, 0]

  # 지역명 Tag 폰트 이름

  Location_Text_Font_Name = ["굴림"]

  # 지역명 Tag 폰트 크기

  Location_Text_Font_Size = 13

  # 지역명 Tag 폰트 색상

  Location_Text_Font_Color = Color.new(0,0,128)

  # 지역명 위치

  Location_Name_Position = [192, 24]

  # 지역명 너비

  Location_Name_Width = 150

  # 지역명 폰트 이름

  Location_Name_Font_Name = ["굴림"]

  # 지역명 폰트 크기

  Location_Name_Font_Size = 13

  # 지역명 폰트 색상

  Location_Name_Font_Color = Color.new(0,0,0,128)

  # 지역명 문자 정렬 (좌:0,중앙:1,우:2)

  Location_Name_Align = 2

  #--------------------------------------------------------------------------

  # 착용품 Tag

  Equip_Text = '착용품'

  # 착용품 Tag 위치

  Equip_Text_Position = [192, 64]

  # 착용품 Tag 폰트 이름

  Equip_Text_Font_Name = ["굴림"]

  # 착용품 Tag 폰트 크기

  Equip_Text_Font_Size = 13

  # 착용품 Tag 폰트 색상

  Equip_Text_Font_Color = Color.new(0,0,128)

  #--------------------------------------------------------------------------

  #아이템 갯수 숫자 위치 미세조정

  Item_Number_Position = [4, 8]

  #아이템 갯수 숫자 폰트 이름

  Item_Number_Font_Name = ["굴림"]

  #아이템 갯수 숫자 폰트 크기

  Item_Number_Font_Size = 10

  #한 줄에 표시할 아이템 수

  Column_Max = 5

  #한 페이지에 표시할 아이템 줄 수

  Row_Max = 4

  #비소모 아이템 갯수 표시 제거

  Non_Consumable_Item_Number_Erase = true

  #장비 아이템 갯수 표시 제거

  Equip_Item_Number_Erase = true

  #--------------------------------------------------------------------------

  #장비중인 아이템 테두리 색상

  Equip_Item_Frame_Color = Color.new(255, 0, 0, 255)

  #--------------------------------------------------------------------------

  #슬롯 뒤편의 캐릭터 위치의 세부 조정

  Character_Position = [264, 172]

  #슬롯 그래픽 이름

  Equip_Slot_Name = 'equip_slot'

  #슬롯 그래픽 불투명도

  Equip_Slot_Opacity = 128

  #--------------------------------------------------------------------------

  #무기 탈/착금지

  Use_Weapon = true

  #무기 착용 슬롯에 보이기

  Weapon_Visible = true

  #무기 슬롯 위치 세부 조정

  Weapon_Slot_Position = [214,132]

  #--------------------------------------------------------------------------

  #방패 탈/착금지

  Use_Armor1 = true

  #방패 착용 슬롯에 보이기

  Armor1_Visible = true

  #방패 슬롯 위치 세부 조정

  Armor1_Slot_Position = [282,132]

  #--------------------------------------------------------------------------

  #투구 탈/착금지

  Use_Armor2 = true

  #투구 착용 슬롯에 보이기

  Armor2_Visible = true

  #투구 슬롯 위치 세부 조정

  Armor2_Slot_Position = [248,98]

  #--------------------------------------------------------------------------

  #갑옷 탈/착금지

  Use_Armor3 = true

  #갑옷 착용 슬롯에 보이기

  Armor3_Visible = true

  #갑옷 슬롯 위치 세부 조정

  Armor3_Slot_Position = [248,132]

  #--------------------------------------------------------------------------

  #장식품 탈/착금지

  Use_Armor4 = true

  #장식품 착용 슬롯에 보이기

  Armor4_Visible = true

  #장식품 슬롯 위치 세부 조정

  Armor4_Slot_Position = [248,166]

  #--------------------------------------------------------------------------

  #소지금 표시

  Gold_Visible = true

  # 소지금 폰트 이름

  Gold_Font_Name = ["굴림"]

  # 소지금 폰트 크기

  Gold_Font_Size = 13

  # 소지금 폰트 색상

  Gold_Font_Color1 = Color.new(255,255,255)

  Gold_Font_Color2 = Color.new(0,0,128)

  # 소지금 표시 위치

  Gold_Position = [50,64]

  # 소지금 표시 너비

  Gold_Width = 100

  #--------------------------------------------------------------------------

  # 플레이타임 표시

  Time_Visible = true

  # 플레이타임 폰트 이름

  Time_Font_Name = ["굴림"]

  # 플레이타임 폰트 크기

  Time_Font_Size = 13

  # 플레이타임 폰트 색상

  Time_Font_Color1 = Color.new(255,255,255)

  Time_Font_Color2 = Color.new(0,0,128)

  # 플레이타임 표시 위치

  Time_Position = [196,200]

  # 플레이타임 표시 너비

  Time_Width = 150

  # 플레이타임 Tag

  Time_Text = '플레이 타임'

  # 플레이타임 문자 정렬 (좌:0,중앙:1,우:2)

  Time_Align = 2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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