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자주 봤을 메페의 스크린샷들.>
메탈페이블에는 원래 광원효과를 쓰고있었지만 그건 화면 톤을 어둡게한다음에 그냥 대충 색조높이는거라서
그럴싸해보이지만 색깔이 어쩔수없이 깨진다는 문제가 있었음.
<헐?>
그런데 외쿡포럼가보니까 조낸 하이테크한 광원효과가 있었던거임.
방식이 맵크기만한 그림자를 만들고, 그 위에서 빛이 있는부분만 그림자를 없애버리는 방식임.
즉 색손실이 없고 존나 깔끔함.
근데 이 하이테크한 광원효과의 문제는 추가플러그인을 안쓰고 알만XP 의 고자로운 스크립트만을 가지고
이런걸 구현했기때문에 맵로딩이 지옥임. 글고 광원효과 하나당 이미지가 무려 4개씩이나 필요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음.
게다가 광원효과에 색깔을 지정할수가 없었음 이뭐병
그런고로 그 스크립트에서 모티브를 받아서 지금 내입맛에 맞게 만들어봤음.
<올ㅋ>
이게바로 그 결과물. 여기서는 잘 안보이지만 광원효과에 색조도 넣어줄수있어서 편함.
하지만 지금 저건 1시간만에 급조한거라 문제가 많음.
1. 광원효과가 동적이 아닌 정적 광원효과임. 이말인즉슨 맵 시작할때 구현된게 안변하고
그런고로 불 10개중 하나만 꺼진다거나 이런게 전혀 안됨.
2. blend_blt 라는 외부 플러그인 커맨드를 쓰는데, blend_blt 는 이미지 확대축소가 안되기때문에
이미지 크기에따라서 광원효과 이미지파일을 끊임없이 만들어줘야함.
3. blend_blt 는 알파채널인식이 안되는 커맨드이기때문에 광원효과 이미지는 검은색배경을 넣어줘야함.
워낙 알만XP 가 좀 고자고자한 툴이라서 크게 기대했다가는 희망고문만 당할거같지만 그래도 뭐 최대한
노력해봐야겠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