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재훈군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표적으로,...
Cubic (2D 타일맵 에디터), 3D 지형 렌더링 엔진, 3D 메쉬 툴, 3D 지형 에디터 등
의 작업을 하던 사람입니다. 2008년에 가입해서 그저 타일맵 에디터에서 시험적으로 써볼 맵칩을 구하러 다니다가 가입하게 됫는데 눈팅만 하는게 죄송스러워서 이렇게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팀의 MMORPG 개발(비록 팀이 중간에 해체되었지만)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를 맡았던 경험이 있고,
다양한 툴 프로그래밍(스프라이트 에디터, 맵에디터 등...) 경험이 있습니다.
뜬금없이 C/C++로 강의를 쓰면 저도 힘들고 여러분에게도 난위도가 있을것 같아 그나마 쉬운 C#으로 강의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강의는 그저 XNA로 게임을 만들때 "트릭"을 제시하고 그 트릭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식으로 진행이 될겁니다.
트릭을 어느정도 강의했다고 생각되면 실전편으로 간단한 2D RPG를 만드는 것을 강의하고 종강하는 것으로 하겟습니다.
[아래는 제 작품 스샷중 일부]